모델링
2007.04.05 04:45

삼각폴리곤 관련 궁금증

주소복사 | 조회 수 716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삼각폴리곤을 삭제하는 이유랑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untriangulate도 안되네요...ㅡㅜ
  • profile
    정석 2007.04.05 04:45
    전 그냥 N곤 화 해버립니다.
  • profile
    까칠길동 2007.04.05 04:45
    untriangulate 시 옵션체크되어 있는것을 헤제 해세요^^

    그리고 지금 선택되어 있는 폴리곤은 4각이네요^^
  • profile
    정석 2007.04.05 04:45
    그러네요. 4각 폴리곤이네요.. 오른쪽 변 중간에....포인트 하나더 있네요.
  • ?
    이젤 2007.04.05 04:45
    삼각폴리곤이 많다면 Untriangulate 쓰시고 그냥 몇개 지우실려면 엣지 선택하고 우클릭 Melt로 삭제하심 됩니다...
    삼각폴리곤은 Subdivision 할때(시네마에서는 하이퍼넙스)문제가 됩니다. 섭디를 안하는 게임용 모델링의 경우에는 상관없죠. 리깅할때 빼고는.. 섭디할때 다 똑같아 보이지만.. 실은 각 프로그램마다 계산방식이 틀리기도 하고.. (섭디의 변천사를 따지면.. 메타넙스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주로 Catmull clark 방식으로 섭디를 하긴 하는데.. 근래에 들어서야 각 프로그램들이 n gon이 지원되었지만.. 시네마도8점대까지 n gon이 안되었고 9.0때만해도.. 제대로된 n gon이 아니라서 분할시에 표면이 울퉁불퉁 해졌죠.. 4각형의 두개의 삼각폴리곤으로 나누었을때 각각의 삼각폴리곤마다 따로 분할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하여튼 간에.. 지금에서는 섭디방식이 정착되어 있어서.. 삼각폴리곤에대해선 너무 많이 삼각폴리곤이 몰려있지 않다면 그다지 신경 안써도..
    깨끗하게 분할됩니다.. 설명이 좀 꼬인것 같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삼각폴리곤을 섭디하는 경우
    uv맵 할때 텍스처의 꼬임발생(현재버젼에선 해결)
    분할시에 표면 깨짐 발생(헌재버젼에선 상당히 개선)
  • profile
    까칠길동 2007.04.05 04:45
    참고로 사람의 얼굴경우 삼각이 안생기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젤님 말씀도 맞는 말씀이지만. 나중에 삼각 폴리곤 많이 생기면 모델링 진행에 어려운에 봉착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얼굴만 모델링 한다면 상관없지만 애니메이션이 들어간다면....ㅎㅎㅎㅎㅎ
    새벽까지 열공이시네요^^
  • ?
    지경윤 2007.04.05 04:45
    답변들 감사합니다^^
    가끔 따라하면서도 하는 이유를 몰라서,
    다음에 같은 상황에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거든요ㅎㅎ
    화이팅!!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4133 모델링 오늘 처음 깔았습니다 ^^ 3 JJJJ 2007.08.22 184
4132 모델링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은 어쩔 수 없는 건가요??? 3 유재남 2007.08.23 764
4131 모델링 [re]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현상 2 file P. 2007.08.23 198
4130 모델링 Set Selection 부분은 영구히 저장되는 건가요?? 4 file 유재남 2007.08.24 210
4129 모델링 스프레이에서 물 나가는 애니는 어떤 방식으로 제작해야 하는지요.. 9 유재남 2007.08.25 330
4128 모델링 C4D로 제작된 영화 혹은 영상물 좀 알려주세요 6 Geol Choi 2007.09.03 424
4127 모델링 바페에서 필압이 안먹네여. 1 지식인 2007.09.03 433
4126 모델링 텍스터 질문 드립니다. ^^ 3 우가 2007.09.07 235
4125 모델링 맥스의 Slice 같은 기능이 있나요? 10 MotionJo 2007.09.07 252
4124 모델링 edge선택하고 그 edge부분을 날카롭게 하는방법이요 알려주세요 8 마혀엉 2007.09.07 190
4123 모델링 폴리곤에서 왜 엣지를 선택하고 지우면 왜 면 전체가 날라가는지..알려주세요 2 마혀엉 2007.09.07 183
4122 모델링 날고 있는 나방 애니메이션하려고 합니다. 2 김재상 2007.09.08 171
4121 모델링 axis(중심)축 이동에 관련된 질문 드립니다. 3 우가 2007.09.09 349
4120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외곽선 보이게 하는 방법 Isoline Editing 4 file 박동인 2007.09.10 313
4119 모델링 튜토리얼처럼 오브젝트 위로 그림보이게 하기 file 시부야 2007.09.11 196
4118 모델링 [re] 튜토리얼처럼 오브젝트 위로 그림보이게 하기 2 file 카이젤블루 2007.09.11 215
4117 모델링 물고기의 비늘붙이기 질문입니다 3 file 시부야 2007.09.11 454
4116 모델링 오브젝트축과 월드축 관련 질문드립니다 2 우가 2007.09.12 343
4115 모델링 [re] 오브젝트축과 월드축 3 file P. 2007.09.12 588
4114 모델링 symmetry공부중입니다 2 file 웬룬희 2007.09.12 21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