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7.03.18 22:41

기하학 모델링

Jy
주소복사 | 조회 수 315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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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
또 질문 합니다

첫번째 사진 모델 아래 도면이 보이는데요.. 이 도면은 컴퓨터로 모델을 만든 다음 나온 것이겠지요?

사진 중 수작업 모델 에 보면은 숫자 같은게 작게 써있어요, 아마 만들기 를 용이 하게 하기 위해 써놓은 표식같은데요, 그렇다면.. 컴퓨터 3d 모델을 physical 로 만들기 위해 모델 구성 면 마다 평면 또는 입면 도면 에 사이즈 기타 등등 있어야 될텐데.. 어떻게 했을까요?

다시 말하면 첫번째 사진에서 여러 폴리곤들이 모여 면을 만드는데.. 이 폴리곤 들을 어떤식으로 붙였을까요?

c4d 에서 이와같은 모형을 만들때...기본으로 저런형태를 가지고 있는 폴리곤 들의 집합을 deform 해서 만들었을텐데.. 두번째 파일 잠자리 날개 사진 에서 보이는 저런 폴리곤 그룹은 어떤식으로 만드나요? 손으로 그려야하나요.. -0-
수학 공식 같은걸 대입 해서 하나요? 궁금 합니닷 알려주세요~@@
  • ?
    Jy 2007.03.18 22:41
    아참 3, 4 번째 같은 도형을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사각형 extrude 하면 속이 비잖아요.. 어쨌든 솔리드 매스 에서 폴리곤 라인 변형해서 다시 extrude 해서 안으로 집어넣어야 할까요?
  • ?
    P 2007.03.18 22:41
    제가 보기엔 다 수작업으로 만들고 그리고 한것 같은데요..랜더링한것도 아니고..전부 사진 같고요
  • ?
    newstart 2007.03.18 22:41
    저도 수작업으르 만들고 그린것 같아보입니다.^^
  • profile
    까칠길동 2007.03.18 22:41
    빨리 만들 수 없습니다.
    노가다를 하셔야 합니다.



    Ps1. 중요한점 의도대로 제작하려면 어느정도 노가다는 감수 해야 합니다.
    Ps2. 시네마는 솔리드 모델러가 아닙니다. 메쉬 기반의 폴리곤 모델링입니다.
    이 차이는 아시겠죠?^^
  • ?
    카이젤 블루 2007.03.18 22:41
    저런 기하학스런(?) 모델링을 노가다없이(?) 진행하시려면 프로그래밍으로 SDK를 직접 건드리시던지, MathLAB 같은 수학 전문 툴 같은 것을 동원하셔야 할겁니다.
  • profile
    macmind 2007.03.18 22:41
    예전에 공부하던 도학과 입체조형이 생각나네요. ㅋ
    바이진님은 아실듯.. 바이진님 학과 교수님들이 이런거 수작업으로 만들어 오라고 과제를 내줬었는데 ㅋ
    제도기로 그리고 종이 잘라서 메탈자와 커터로 접어서 만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벌써 10년이 더 지난 일이라니... 쩝

    암든 이런건 일정한 노가다는 필요할 듯 합니다.
    솔리드모델링과 블린이 잘 되는 모델러를 이용해서 만들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그림을 보니 어째 예전에 종이로 잘라 만들었던 것이 더 빠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지나갑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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