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resso

Cluster와 Xprosso가 연관된 안구의 위치와 스케일을 바꿀수있나요?

by 샤이닝 posted Jul 07, 2009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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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Browser에 Don이라는 캐릭터의 눈부분입니다.
눈만 남기고 다 지운상태인데요.

이 눈의 사이즈를 좀 더 크게 스케일을 바꾸고 위치를 좀 바꿔 다른 얼굴 매쉬에 맟춰보려고합니다.
2009-07-07_104930.jpg 
그런데 움직이려고 해도 Eyes Controller 라는 널 오브젝트내에 유저데이타에서 눈을 움직일수있게 만들어 놔서 움직이지가 않습니다.
2009-07-07_105407.jpg 
XPresso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있는데요.
2009-07-07_105152.jpg 
뒤쪽부분 링크를 끊어주고도 해보고, Cluster_LEye와같은 Cluster의 Visible in Editor를 비활성화하고 움직인다음 다시 활성화 후  Set 클릭해서도 해보고 했는데 결국 잘 안되네요.

결론은 첨부한 안구의 위치나 스케일을 변경할수있나요?
물론 이동이나 스케일을 변경한 후에 Eyes Controller의 유저데이타에서 안구를 움직일수있는 엑소프레소는 살아있구요.

위의 예에서 사용된 파일 Eye.c4d 
 를 첨부합니다.

....................................................................................................................................................................................................
참고로 제가 제작한 안구는 레이어구조가 아래와 같은데요 
Don캐릭터의 안구를 보고 공부한 후에 만들어 본 것입니다.
그런데 근본은 Don캐릭와 같이 원리로 엑소프레소를 만들었습니다.

제작후 알게된 다른점은 엑소프레소가 걸려있는 Eyes rotation아래 두개의 널(L_Eye, R_Eye)을 잡고 움직이거나 스케일링해도 원하는데로 잘 됩니다.(엑소프레소에 무브나 스케일은 연결이 안되어 있어니 이게 당연한 것이겠죠. 그런데 왜 Don캐릭터에서는 스케일을 변형시키려고하면 반응이 없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Don캐릭터의 안구를 움직이려고 하면 두개의 널(L_Eye, R_Eye)을 이용해서 움직이면 움직일 당시에는 자리를 잘 지키고 있다가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면 제자리로 돌아와버립니다.
   2009-07-07_111310.jpg 2009-07-07_111255.jpg

제가 제작한 안구가 축이 정확히 안맞고 맘에 안들어 다시 제작하려고 하는데 근본적인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해 만들기 전에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여러가지 얼굴을 모델링하였는데 각각의 얼굴에 맞게 엑스프레소로 연결해놓은 기존 안구를 위치와 크기를 조금씩 바꿔서 새로운 얼굴에 넣어줘야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위의 질문을 해결해야 하는데 도움 주시면 너무 감사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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