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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론오브젝트에 이펙트 적용시 오브젝트의 로컬축방향으로 이펙트 적용할 수 있나요?

by 뻘겅새 posted Dec 20, 2009 Replies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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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8.gif 
안녕하세요 뻘겅새입니다^^

아....이걸 가지고 몇시간째 고생중인데 도저히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만약 클론 오브젝트에 랜덤이펙트를 주고 y축으로 50m 이런식으로 적용하면 보통 위 그림의 1방향 즉 월드축으로

이펙트가 적용됩니다.

그런게 그렇게 월드축이 아니라 오브젝트 자체의 로컬축 방향 즉 위 그림의 2 방향으로 이펙트 적용하는게 가능할까요?

이걸 해보려고 아는 한도내에서 별 삽질을 다해봤는데 제 실력으론 아직 무리인듯합니다...OTL..

혹 힌트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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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09.12.21 08:51
    클로너 오브젝트에 속해진것들이 어떠한 축으로 설정이 된다 하더라고
    클로너는 클로너의 축의 속성대로 설정됩니다.
    종속되어있는 것은 말그대로 종속일뿐 자기 목소리는 내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것이지요
    그안에 뭐가 들어갔던 기본적인 클로너의 배열관계에 있는 축이 기준이 됩니다.
    저기에 이펙트를 줘서 저런식의 움직임을 주려면 이펙트속성에서 X,Y수치들을 동시에 적용해 줘야겠지요..
  • ?
    뻘겅새 2009.12.21 09:14
    그렇군요. 잘 알겠습니다 ^^ 원래 하려던건 스피어를 면을 분할 한 다음  동시에 여러개의 축을 가진 오브젝트를 각각 로컬축 방향으로
    제어해 보려고 했던거였는데 아쉽게도 안되나 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
    초사 2009.12.21 10:23 Files첨부 (2)
    bbb156.jpg
    혹시 이런 것일까요???
    파일 첨부합니다.
  • profile
    길동 2009.12.21 10:46
    이건 클로너가 아니잖아용~~~ㅎㅎㅎ
  • ?
    뻘겅새 2009.12.21 11:17 채택
    핫 친절하게 파일까지 ^^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하려던거는 저 파일에서 각각의 오브젝트들이 노멀 방향으로 움직이길 원했던 ㅎㅎ
    사운드 이펙트를 써서 움직여 보는데 뭐랄까 구가 월드축의 위아래로 움직이는거보다 각각 오브젝트들의 노멀축방향으로 움직이는게
    좀더 낫지 않을까 해서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 profile
    길동 2009.12.21 12:33 Files첨부 (1)
    일종의 트릭일수도 한데..
    참고하세요~
  • ?
    뻘겅새 2009.12.21 13:55
    아 이렇게 하는 수도 있군요. 좀 더 테스트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 ?
    뻘겅새 2009.12.21 14:07 채택 Files첨부 (2)
    aa.gif
     
     
    좀 더 어려운 유기체는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할 듯 하지만 스피어는 참고자료 올려주신걸 응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첨부파일로 올렸습니다.

    아 속이 다 시원 ㅠㅠ. 초사님 길동님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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