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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에 팅긴 후의 움직임을 멈추게 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by 슬라임 posted Nov 04, 2009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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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Tag를 이용해서 공이 튀기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되는데,

벽쪽으로 공을 던져서 팅겨나온 후에 공이 멈추지 않고 계속 한없이 굴러갑니다.

이걸 한번팅긴후 2~3바퀴 구른후 멈추게 할수는 없을까요? 헬프를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텍스트로 만들어진 벽을 부수면서 통과할때,

텍스트들이 좀 더 격렬하게 부서지게하려면, 공날라가는 속도를 세게하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원하는 만큼 강하게 부서져하면 공이 너무 빠르게 날라가서요...

무너져 내리는 속도나 팅겨져 날라가는 거리같은 값을 조정할 수 잇는 메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
    시부야 2009.11.04 00:36
    11.5 한글판 기준으로 리지드바디 테크 힘 탭에 직선 제동 각도 제동 있으니 키를 잡아주면 원하는 타이밍에 멈출수 있구요.

    벽이 강하게 부서지는 것은 간단하게 속임수를 써서

    계산만을 위한 보이지 않는 공을 하나더 만들어 타이밍을 맞춰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profile
    폭주길동 2009.11.04 10:51
    부서지는놈의 충돌값을 쎄게하시구요
    공에 대한 충돌값은 적게 하세요
    그리고 공의 마찰값도 올려주시구요.....
  • ?
    슬라임 2009.11.04 14:18
    아 덕분에 해결됐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시부야님 길동님!
  • ?
    태쓰 2009.11.06 18:42
    오.. 좋은걸 많이 얻어갑니다^^
  • ?
    심토지 2010.03.28 20:13
    으악!!!1 저도 이거때문에 고생했는데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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