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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요즘에 이것저것 하다보니.

마야쓰시는 시니어분과 일하다 보니..궁금한거 투성입니다.

개념적으로 설명을 들으니 그걸 다시 컨버팅시키다보시 궁금한게 많네요

질문은 저번에 밖씨님의 강의시 모캡의 키의 본을 가져와서 convert to joint 하였울때

그 키가 joint에 적용된것으로 보았습니다.

허나 전 안되더군요.. 

fbx를 가져와서 null을 convert to joint 했을시도 키값은 안가져오네여..

물론 카피 복사해도 되지만..

그냥 컨버트해서 키까지 같이 바뀌는 방법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 ?
    박씨 2010.04.19 18:31
    안녕하세요 ^^ 박씨입니다.
    리타겟팅(retarget)이라는 기술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련는데 그건 빠져 있는듯하네요 ㅎㅎ
    컨버팅은 그냥 필요한 조건으로 변화만 시켜줄 뿐입니다.

    원한다면 단순한 단일 동작만 필요하다면 리타게팅 없이 동작되는 본이나 조인트에 메쉬를 스키닝하셔도 됩니다.
  • ?
    아론_데_림 2010.04.19 20:43
    아 안녕하세요 박씨님 그날 강의 잘들었습니다.

    저에겐 정말 절묘한 타이밍이었어요. ㅎ

    음 그럼 키를 다시 복사해서 붙여주어야 하겠군요..

    간단한 bvh는 그냥 본에서 해결을 보았습니다 근데 bvh좋은 파일이 생각보다 없더군요..

    trc나 c3d가 많기는 한데 그건 모션빌더가서 바꾸어와야 해서..(지금 테스트 중입니다..)

    ㅎㅎ플러그인식으로라도 바꾸어주는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살짝들긴하지만..ㅎㅎ

    모캡분야는 상당히 재밌는것 같습니다 다만 오토데스크쪽이 모션빌더도 있고 좀 장점도 살짝 보이긴하네여~^^

    어찌됐건 그날 강의는 정말 감사했습니다.
  • ?
    .피. 2010.04.20 00:37
    모션빌더는 카이다라에 있을때가 좋았는데요. alias -> auto로 넘어가면서 버그투성이 괴물로 변했습니다.
    그래서전 카이다라 모션빌더를 아직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import 한 Null 과 캐릭터의 joint의 물리적 구조만 같다면 "리타겟팅" 하셔도 되고.
    Null 을 motion clip으로 만드셔서 joint에 적용해주셔도 쉽게 됩니다.
    적용된 joint를 bake 시키면 joint로 된 캡춰 데이터가 만들어 지겠죠?
  • ?
    아론_데_림 2010.04.24 04:09
    널을 모션클립으로 만든다..흔 해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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