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컨텐츠 브라우즈에 있는 캐릭터를 꺼내보았는데요 제가 원하는 설정방법이 있어서 따라해보는데 잘 안되네요.
눈을 블링크할때 감기는건 100프로 내려가고 반대로 깜짝 놀랄때를 위해서 -값으로 적당히 20정도 주고싶습니다.
아래의 예제는 그렇게 설정이 되어있네요.





user Data에서 등록했나본데요.
-값으로도 100을 설정해서 움직이게 했더군요.


그런데 저도 여기까지는 이렇게 해  보았습니다.
동그란 스플라인을 하나 생성하고  User Data>Paste User Data Interface...에서 확인을 눌러주니까 기존에 만든 몰프타겟 두개가 추가되네요. (위의 예제처름 하는것이 이 방법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유저데이타에 추가된 두개의 몰프타겟의  bar를 움직여보면 반응이 없네요. (이름도 몰프타겟에서 바꿧준 이름이 아닌 Morph Target로나와서 갯수가 많을때는 하나하나 이름을 바꿔줘야하는건지 궁금하네요.)
뭔가 링크를 걸어줘야 할거같은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링크만 되면 스플라인(현재는 eye에 해당하는 스플라인)을 선택할때 그 스플라인에 등록된 몰프타겟을 HUD로 등록하고 쓰면 될거같은데요.
도움부탁드립니다.

  • ?
    P. 2009.03.26 12:43
    현재 만들어진 Morph Target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animation--> set driver하시고
    실제로 몰프태그의 해당 슬라이드바에서 RMB 누르신후에 animation-->set driven(re..) 하셔서 셋드리븐 연결해주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
    감사합니다. 잘 되네요.

    참고로 궁금한 사항은 set driver와 set driven(re..)를 한번씩 해서 하나 하나 연결했습니다. 한번씩 연결할때마다. Expression 널 오브젝트가 생성되고 엑소프레소 테그도 하나 붙네요. 총 4개를 만드니까 Expression 널 오브젝트 4개에 엑소프레소 테그가 4개생겼습니다.
    레이어가 많아지는거같아서 아래 화면과같이 엑소프레소 테그는 몰아놨는데요. 원래 이런식으로 레어이관리를 하는것인가요?



    예제파일의 레이어들을 살펴보면 Xpresso가 5개 있는데 실제 레이어를 다 펼쳐서 살펴봐도 안보이네요. 검색으로 찾아도 안나오고...어디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예제파일에는 몰프 테그가 안보이네요?
     그래서 레이어를 살펴보니 눈꺼풀까지 모두 웨이트로 되어있네요.


    웨이트로 되어있는것을 몰프태그 만들면 슬라이드바가 생기듯이 슬라이드바를 생성할 수 있는것 같은데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
    P. 2009.03.26 16:01
    레이어로 처리해서 화면에 안보이게 해놓았습니다.
    오브젝트 메니져에도 안나오겠죠
  • ?
    샤이닝 2009.03.26 17:23
    Layer Browser에 모두 활성화 해도 Object  Manager에 안보이더군요. 이상하네요.
  • ?
    P. 2009.03.26 21:32
    열어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눈의 움직임을 몰프보다는  Joint의 회전으로 잡지 않았나 싶네요.
    이회전값에 에스프레소를 주었구요
    이 회전값에  Set Driven 주어서 컨트롤하시면 됩니다.
  • ?
    샤이닝 2009.03.26 23:15
    답변 감사합니다. ^-^ 좀 더 공부를 해야겠네요. 늘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6
157 Character 하이퍼 넙스가적용된 부분은 다중웨이트가 재대로 되지 않습니다. 4 file 성은 2009.12.12 329
156 Character 근육오브젝트가 다량으로 들어가니 폴리곤이 깨지네요? 2 청단 2009.12.20 228
155 Character 본과 웨이트 설정이 잘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4 file 아스피린 2010.01.06 285
154 Character 몰프태그에 관해서 질문드려봅니다. 9 오즈 2010.01.28 434
153 Character 교재에서 '사람->파티클->텍스트' 변하는 챕터.. 3 너머야 2010.02.09 278
152 Character 리깅 풋 컨트롤러 조언 듣고자 합니다. 4 file 한스 2010.03.16 265
151 Character 손가락 리깅.. &리깅 체크. 3 file 한스 2010.04.01 373
150 Character bvh연동 클로너 오브젝트시 질문입니다. 4 file 아론_데_림 2010.04.07 192
149 Character 조인트 미러했는데 컨트롤러는 따라 오지 않네요. 2 file 한스 2010.04.07 270
148 Character 업벡터 생성및 손(팔 ) ik 4 file 한스 2010.04.09 331
147 Character ik 팔에 구속을 이용해 로테이션 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하려 하는데 반대로 돌아갑니다. 2 file 한스 2010.04.11 268
146 Character 폴을 추가한뒤 움직이면(뒤로 놓으면 ) 팔이 움직입니다. 2 file 한스 2010.04.16 241
145 Character 리깅 끝났습니다. ( 문제점 있나 체크좀 해주세요 ) 3 file 한스 2010.04.18 572
144 Character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아론_데_림 2010.04.19 396
143 Character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아만자 2010.04.19 384
142 Character 손가락리깅할때 폴을 만들어서 어디에속해져야 하나요 ?> 3 아만자 2010.04.21 204
141 Character 손구락 리깅하는데 손구락이 자꾸 뒤집혀요 ㅜㅡㅜ 2 file 아만자 2010.04.22 273
140 Character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7 file 한스 2010.04.23 582
139 Character 다리 오브젝트를 조인트에 종속시킬경우(패런트) 애니메이팅시 폴리곤 곂침 2 file 한스 2010.04.24 242
138 Character 목 컨트롤러를 돌리면 눈과 귀가 안따라 옵니다. 2 file 한스 2010.05.08 21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