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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네요^^

다름이 아니라 모카쪽을 더 공부하게 되면서 풀바디(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이렇게 부르더라구요)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메뉴얼이나 참고할만한자료가 거의없는것같습니다 어떻게하면 구현이 가능한지 살짝 귀뜸만 해주세요^^

그리고 컨텐츠 브라우저의 모카 탭에보면 MIKES AUTORIG 란 샘플이 있는데 조인트들 일일히 생성하지않고 자기가 만든 모델에

불러들여 스케일조정후 합치는것같은데 이것도 어떻게 써야할지 난해하네요 이것도 살짝만 귀뜸해주시면

알아서 찾아보겠습니다^^



환절기라 날씨가 아주 탱탱볼이네요 회원님들 모두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Who's disconn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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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inbow.tistory.com 에 놀러오세요~~   사실 오셔도 보실건 없네요^^
  • ?
    P. 2008.09.25 00:12
    진짜 귀뜸만 해드려도 되는 겁니까? ^^
    1.풀바디IK는 모션빌더가 모체가 되는데요. 몸의 어느파트를 끌어당기면 몸전체가 이끌리는듯한..그래서 full body라고 하지요
    에스프레소로 구현이 가능합니다만(가능성이 있다는 말씀입니다^^아직해보진..)
    에스프레소로 각 IK들간의 최대거리를 구해서 최대거리가 벗어난 지점에서 clamp와 condition등으로 딸려가게 하면 충분히 될것 같습니다.
    2.mike autorig는 처음상태에 각 눌들을 캐릭터의 기본포즈와 일치시킨후에 각축이 이동되었으니 필히 align 하셔야 합니다.
      set pose도 좋고요.
      그런다음에 루트에 있는 에스프레소를 반대로 채크를 해주시면 됩니다.(채크는 끄시고 꺼져있는건 키시고)
  • ?
    disconnect 2008.09.25 00:23
    애스프레소까지 써야하는것이었군요^^ 좀더 배우기전까진 모션빌더에서 계속해야할것같네요
    오토리그도 당장 시험해볼게요^^

    p님 답변 감사합니다~~
  • ?
    P. 2008.09.25 00:40
    당장급할때는 모션빌더도 좋습니다.
    하지만 깊게 들어가시면 ,모션빌더의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순수 키애니는 아마 안하실겁니다.
    모션캡춰 데이터를 활용한 편집툴로써는 막강이지요..
    그 Full body IK가 치명적 단점을 만들어 냅니다. 그래도 익혀두시면 두루두루 좋겠지요?
  • ?
    disconnect 2008.09.25 00:51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P님을 비롯한 고수님들의 답글은 거의 실시간 채팅수준이네요^^

    지금은 당장 대안이 없어서 모션빌더로 작업하고있는데 말씀하신 풀바디의 치명적인 단점이 무언인지도 살포시 알고싶네요^^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09.25 06:47
    픽사넘들은 FK로 작업을 한다지요^^

    때로는 전통적 방식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전통기법이 더 중요할지도...뭐..저야...말만^^..쿨럭~
  • ?
    disconnect 2008.09.25 22:13
    FK만으로 ...........생각만해도 손발이 오그라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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