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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혀엉 2007.11.30 19:01
    저도 초보라 잘모르는데 1번질문은.......object랑 joint를 널오브젝트에 그룹으로 묶어놔서......같이 움직이면 되지 안나요?
  • ?
    수옥 2007.11.30 19:01
    답변감사드립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1.30 19:01
    Stretch의 옵션은 4~5가지로 나타납니다.




    질문 2는 R10.5의 컨텐츠 브라우져의 모카3.1의 샘플들 보면 산초와 돈키호테의 얼굴부분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살펴 보시면 될듯 합니다.

    맞을려나 오랜만의 모카라..-_-;
  • ?
    수옥 2007.11.30 19:01
    길동님^^이런 모양을 원하는지 어떻게 아셨어요?^^ 정말 다양한 모양을 낼수 있군요~캬~~~~~^^
    좋아요~~~~~히

    그런데 stretch의 옵션은 어디있나요???라고 질문할려다가 ik tag 에 있었네요^^ㅋ
    움직여 보니 너무 잼있네요^^

    정확히 설명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ps: 시네마에선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는 것을 마야에선 왜그리 어렵게 가르쳐 주시는지 계속 졸기만 했다는........ㅠㅠ........
  • profile
    버럭길동 2007.11.30 19:01
    음....메뉴얼에 있긴 한데요...이게 맞나?...기냥 올려본건데...캐릭터 리깅 해본지도 넘 오래되었공....에공..

    뒤로 걷다가 밞은 기분이랄까..
    요즘엔 답변도 찍어서 하는 기분이랄까...

    유저들의 수준이 너무 높아져서리...-_-;
  • ?
    P. 2007.11.30 19:01
    길동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수옥님이 마야수업이 있으셔서 비교해볼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마야에선 굉장히 어렵게
    구현해야 하고.또 억지스럽게 하는것이라, 웨이트와 유니폼스케일,prefered등등 충돌나는게 엄청많습니다. 나중에 문제 우후죽순처럼 생겨납니다.
    반면에 시네마는 느므느므 쉽게 구현이 되고 또 더욱 다양한 자유도를 줍니다.
    부피와 궤적이 유지되는 시스템이라니...!! 픽사가 울고갈 정도 입니다. 캐릭터쪽에서 만큼은 마야,XSI 못따라 옵니다.
    길동님 회사에 마야TD분의 말씀이 떠오르네요..시네마 이거 물건이네~... 우후훗
  • ?
    수옥 2007.11.30 19:01
    산 증인이신 P님과 길동님이 계신데 전 이제 마야 깔짝ㅋㅋㅋ
    뷰포트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도 입니다.^^

    마야는 그래픽 유저들의 배려가 눈 콥만큼만 있다면 ...... ㅠㅠ
    저같은 사람은 발도 못들여 놯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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