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07.11.12 12:45

캐릭터 팔 axis문제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95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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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7.11.12 12:45
    질문1) Align 해당의 옵션은 Goal의 로테이션축을IK설정과 방향을 맞추어 주어서 디스플레이상태에서도 보기좋게..또는 다른 Constraint등을 써서 그 회전값에 대응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Arm_01의 Goal은 Joint 방향으로 자동으로 축을 맞추는 것을 보실수 있으실껍니다.
    preffered는 해당오브젝트의 생성시의 로테이션값을 최대한 유지하라 란 명령어 입니다. IK에 어떤짓을 해서 joint축이 돌아가 버리는것을 막습니다.

    질문2) 역시 Range Mapper의 수치값이 기본상태인걸로 봐서, 절대값으로 하셔서 그 수치에 맞게 틀어져 버리는 겁니다.
    익스프레소를 그냥 가져다 쓰는 경우라면 ,해당 Rotation을 받을 Shoulder의 원래의 로테이션값을 기억해두셨다가 Range Mapper에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질문3) 익스프레소 내용으로 보면 현제는 User data값의 수치로 Shoulder의 UP/Down을 제어하는 식으로 되어있는데.
    Clamp와 Math의 값이 들어간것을 보면 (ShoulerHelper)의 Y축과 Shouler의 축을 기준으로해서 ShoulderHelper가
    해당 수치이상의 Y축으로 움직인다면 자동으로 Shoulder의 UP/Down이 이루어지게 만든것 같은데.
    원본의 익스프레소의 축이나, 기타 다른부분도 끌어다 붙이셔야, 식이 완성될것 같습니다.
    목적은 자동으로 손이 어께 위 보다 올라가면 어께를 들어올리게 만들어 논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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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옥 2007.11.12 12:45
    질문1번은 그런거였군요^^ 한참동안 움직여봤었는데 ㅋ

    그럼 세팅할때 기본적으로 Align체크와 prefferred 최대값으로 놓는 것이 맞나요?

    질문2는 Range Mapper의 쓰임새가 궁금했는데 이제야 알았습니다. 직접 입력해서 잡아야 틀어지지 않겠군요^^휴~~~

    질문3은 Helper의 역할이 이런건지 정말 몰랐네요^^그럼 그냥 로테이션 값을 줘도 되지 않나요?
    왜 복잡하게 잡아야 하는지 .....궁금하네요^^한번만더 알려주심 알될까요~?

    *다리 힘들게 세팅 다 하고 나니................. 또하나의 벽!!!을 P님깨서 허물어 주시는 군요^^
    주말에 다하고 올려 볼려 했는데 아직 많이 남았네요ㅋ에구~~~~
    사실 질문할려고 이미지 파일로 몇개 더 있는데 이것부터 해결하고 조금씩 올릴게요^^;;
    P님 화내실거 같아서 ㅋㅋㅋㅋ

    한번 더 질문드려요^^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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