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5.02.27 11:26

물시계 유리재질 질문이요 ㅠ

주소복사 | 조회 수 2005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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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모델링 중 궁금한게 생겨서요^^;;


물시계를 모델링해서 리얼플로우로 물이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게 하려고 하는데

1. 우선 유리부분이 일반 컵과 같이 투명해야 하는데 굴절이 너무 심해서 내부에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잘 안보입니다.

메터리얼중 어떤 곳을 조정해야 하는지 너무 답답해서요 ㅠ

2. 그리고 리얼플로우로 물시계 윗부분에 물을 채워넣고 떨어지게 하는데 리얼플로우에서는 괜찮았던것 같았는데

c4d로 임포트해서 확인하니 실제 유리 글라스 밖으로까지 물 입자들이 튀어나오네요,..

이 부분을 리얼플로우에서 다시 수정해야 할것 같은데 자료가 많이 없어서 어렵네요 ㅠ


간단하게 나마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 새로 시작하는 어린양이 성숙한 양이 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hourglass0248 copy.jpg

  • profile
    달사람 2015.02.27 11:51

    질문게시판 작성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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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깝선생 2015.02.27 12:31

    아. 제가 실수했네요 ㅠ

    질문은 한가지로 수정하겠습니다;;;;

  • ?
    귤귤이 2015.02.27 12:35

    유리에 두께가 있어야 해요.

    Cloth nurbs를 이용하거나, 모델링을 수정해서 두께를 만들어주세요 ㅎㅎ

  • ?
    깝선생 2015.02.27 12:43

    현재 유리 두께는 0.1cm정도로 해놨습니다.

    서클을 여러개 만들어서 loft로 묶어서 복제 후 0.1cm 작게 조정해서 boole 해놓은 상태입니다;;;;

    혹시 c4d 파일을 올리면 확인 한번 해주실수 있을까요?ㅠ

  • ?
    김철홍 2015.02.27 14:45

    근데 보기에는 (왼쪽 렌더이미지) 유리재질먹은 오브젝트가 꽉차있는 것 같아요

  • profile
    달사람 2015.02.27 13:19

    시포디에선 IOR(index of refraction)값을 


    재질-Transparency 탭의 Refraction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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