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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중에 풍선이 선물 상자를 열면 나오는 씬이 있어서

 

풍선에 리지드를 넣어서 다이나믹 바디를 만들어 놓은 뒤

 

프로젝트에 그래비티 값을 -350으로 해놓아서 풍선이 뜨게 해놓고

 

풍선 실을 자연스럽게 해주기 위해서 Turbulence - Strength를 55로 맞춰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풍선이 일정 프레임이 되면 박스에서 나오게끔

 

 박스면에 맞게 collision와 파티클에 Friction도 써보았는데

 

풍선들이 박스를 빠져나가 버리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혹시 풍선들이 겹쳐져 있으면 오류가 나나요 ㅜㅜ 맥스는 그렇던데...

  • profile
    달사람 2013.10.17 22:31

    이미지 본문삽입 하세요.

  • ?
    하모 2013.10.17 22:54 Files첨부 (1)

    캡처.JPG

  • ?
    하모 2013.10.17 22:57

    본문 삽입을 안했네요 ㅠㅠ

  • ?

    20131017_231022.jpg

     

     

    다이나믹 태그에서 Shape을 Static Mesh로 바꿔보세요

     

    설명하기 좀 복잡한데 다이나믹이 계산되는 오브젝트의 형태는

    오브젝트 그 자체를 바로 계산 하는 것이 아니라 더 가볍게 계산 하기 위해서

    디폴트 상태일때는 그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최소크기의 박스로 형태를 계산 합니다.

     

    그래서 가득찬 박스안에 풍선이 들어가 있으니 박스를 열기도 전에 풍성니 박스에서 나올 수 밖에 없죠

     

    파일을 봐야 뭐가 문젠지 정확히 알것 같지만 사진만 보고 추청한 바로는 아마 이게 해결책이 맞을 것 같습니다.

  • ?
    하모 2013.10.17 23:57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ㅋㅋ

    한번 수정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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