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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웨이트를 한쪽만 칠한 후 웨이트 매니저로 좌우대칭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캐릭터가 웨이트가 좌우대칭이 되지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리깅, 얼굴 몰핑전 모델링 캐릭터로 돌아가서 이것저것해봐도 도저히 안되는데 지금 제 지식으로는 도무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리깅하기전에 옵티마이즈, 리셋 스케일, 뒤집힌 폴리곤 없는지 확인을 꼭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 세가지의 문제는 아닌걸로 확인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다 잘되는데 왜 이 캐릭터만 안되는지 도무지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웨이트매니저에서 Flip X가 먹히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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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몽에아부 2015.01.20 21:10

    리깅 시작하고 며칠을 헤매고 있다가 리깅하기 전에 옵티마이즈는 필수였다는 사실을 이 글을 보고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그런데 리셋 스케일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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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있는귤 2015.01.20 21:15

    메쉬 - 커멘즈 - 리셋 스케일 해서 스케일값 1로 맞춰줘야 한답니다. 안하면 상상도할수없는 끔찍한 일이 일어날수도 있다는데 뭔진 글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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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몽에아부 2015.01.21 20:58

    웨이팅과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조인트와 조금 먼 살은 염산 뿌린 것처럼 눌러 앉는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ㅋㅋ

    위에 써있는 것들 다 적용시켜서 해봐야겠네요.
    원하시는 답변은 아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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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호야호 2015.01.22 11:11

    캐릭터의 폴리곤 오브젝트 축이 캐릭터의 정 중앙이 아닐 경우 발생하긴 합니다.

    오브젝트 축 중앙으로 옮기면 이런저런 문제들이 발생하는데, 스킨 디포머 잠시 끄고 모델의 웨이트 태그의 웨이트를 0% 한 뒤

    재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도 아니라면 모델이 좌우 대칭이 아닐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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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5.01.22 11:29

    야호야호님의 말씀에 일리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좌우 대칭 모델링인데.

    웨이트가 미러가 되지 않는 다면 캐릭터가 원점에 있지 않다거나.

    모델링 Axis가 살짝 중심에서 벗어나 있다거나 할때는 제대로 미러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본 옵션이 모델링의 중심 Axis에서 계산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인트를 옵션으로 하면 월드(0.0.0)을 기준으로 복제 하기 때문이예요.



    복잡한 얘기는 다 집어치우고 (복잡한 것은 지루해져요..)

    그냥 원점에 딱 놓으시면 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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