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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2010 9-48-26 PM.jpg

첨부한 그림 처럼 R11.5버전에 있던 Anchor TAG와 Use InverseKienmatics Tool 이  R12에서는 안보이는 군요,
그에 따른 IK TAG도 사라졌네요.
Demo Version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새기능 으로 대체 되었는지 궁금 합니다.Help에도 못찾겠더군요.

Joint를 이용해서 IK 셋업해서 쓰는것 보다 때론 편하다고 생각 했는데,없어진것 인가요?

 


TAG •
  • ?
    .피. 2010.09.12 01:25
    제거 되셨습니다.
    ^^;
  • ?
    머피 2010.09.12 01:29
     아쉽군요,Demo에만 없는 줄 알았는데...
  • profile
    길동 2010.09.12 05:21
    떨어져있는 오브젝트라면 조인트에 종속시키는것이 더욱 편합니다.(제어측면에서...)
  • ?
    머피 2010.09.12 12:08
    Anchor TAG를 사용 하는 것은 예전 Sega의  Animanium처럼 애니메이터가 쉽게 키를 넣을수 있는 것과 비슷해서 애니메이터들이 흥미를 갖더군요. 제가 요새 주변 사람들에게 C4D를 전도 하는데,3초 안에 보여 줄수 있는 무기가 하나 사라졌네요~

    p.s 전문적인 Animanium과는 상대가 안되게 부족한 기능이기 하지만...즉석에서 보여 줄수 있는 작은 미끼였거든요ㅎㅎ
  • ?
    .피. 2010.09.13 10:26
    sega animanium을 알고계신 분이시라면..후훗..오래되신 분이 시군요.^^
  • profile
    아키라박 2010.09.12 18:35
    IKtool이 없어졌군요.. 저도 엄청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ㅜㅜ
  • profile
    테세락 2011.01.24 16:41
    책보면서 열심히 찾고 있었는데 이거 먼..... 기능이 사라지다니 어의가 없네요 ㅎ
  • ?
    싸장 2011.01.25 03:28
    anchor처럼 고정시켜주는건 모르겟는데 ik expression 은 ik로 바껴서 

    메뉴에 character > commands > creat ik chain이걸 해주고 ik tag에

    end와 goal에 타겟을 넣어주니 예전에 ik처럼 움직여지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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