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Physical Sky로 그림자를 은은하게 빼고 싶습니다. 어떤 옵션을 건드려야 할까요?

by 찬비 posted Nov 07, 2015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현재 하고있는 작업이 Physical Sky로

Daylight 느낌으로 건물 렌더링을 걸려고 합니다. 


b39d5c30f7495fa29bd0cbad23b88a43.jpg

위에 이미지처럼 그림자 외곽을 은은하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Physical Sky에는 쉐도우탭에 Soft모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라이트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K-12.jpg 

그래서 그림자를 Soft로 해보았으나 끝부분의 날림 정도가 약한것 같았습니다.



K-13.jpg

라이트 위치를 낮게 조정하여 그림자 끝을 날리는데 성공하였으나 그림자 길이가 너무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Soft 상태로 애니메이션 걸어보니 그림자가 너무 떨리네요..


-그림자 길이를 짧게 유지 하면서 외곽을 자연스럽게 날리는 법이 있나요?

 맨 처음 이미지와 같은 그림자 느낌은 브이레이 같은 플러그인을 써야 하나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
    심토지 2015.11.07 10:17

    광원의 크기가 커지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큰 Area 타입 라이트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는 Physical Sky의 Sun 탭의 Size Ratio 를 높여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
    찬비 2015.11.11 17:38
    Size Ratio만지니까 해결 되었습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바쁘다 보니 감사인사가 늦었네요^^V
  • profile
    정호 2015.11.07 21:48 Files첨부 (1)

    광원하나로는 저렇게 나오지않습니다. 우선은 데이라잇하나를 그림자에 맞춰서 세팅해주시고


    스카이로 환경을 설정해주시면 저런식의 그림자가 나올것같네요. 스카이오브젝트에 보시면


    나라나 시간등을 조절할수있습니다. 조절하면서 테스트해나가시면될것같네요


    야외부분 렌더이미지입니다.

    온실 iso.jpg

  • ?
    찬비 2015.11.11 17:39
    만드는 건물이 충청도쪽이라 대전으로 세팅하고 작업중입니다. ㅎㅎ
  • ?
    윤목수 2015.11.09 14:32
    Size Ratio -> 5000% 정도는 되야.
  • ?
    찬비 2015.11.11 17:39
    5000%가 딱 좋은거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ㅎ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