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30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에서 모그라프와 밴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그후 베이킹후 fbx로 변환후 유니티로 가져왔는데.. 모델링은 뜨는데 애니메이션을 불러오지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 profile
    묵구 2013.01.23 17:06

    당연히 유니티는 게임 제작툴이기 때문에 3D에서 쓰이는 디포머는 인식 안됩니다.


    모그라프도 당연하구요.


    R14버전에서 Alembic 파일로 익스포터 하면 되나 잘 모르겠네요..unity에서 alembic인식하나요?


    아니면 nitrobake라는 유료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모그라프와 밴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키를 뽑아내셔야 유니티에서 인식합니다.


    unity에서 인식하는 3D기능들을 인식하고 계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1.23 19:22

    묵구님이 잘 써주셨지만 하나 추가하자면 fbx 의 경우 PLA 의 경우 캐쉬데이터로 받아들여집니다.

     

    모그라프의 경우 니트로 베이크로 할경우 각 좌표계값을 가져올순 있지만 PLA의 경우 캐쉬데이터라 유니티에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DM2 파일을 이용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본이나 그런건 인식못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PLA로 인식하고 따로 캐쉬데이터도 인식 안하기 때문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단 프로그램 인식과 파일 포멧 특성상 좁은 면의 버텍스와 화려한 동작의 경우 버텍스가 씹힐 위험성이 좀 있습니다.

     

    유니티는 안써보고 어플개발에서 했던 경험입니다.....

     

    그리고 FBX와는 달리 본이나 그런게 안넘어가기 때문에 차후 수정이 아닌 파일 교체식으로만 가능할걸로 압니다.

  • ?
    .피. 2013.01.24 00:56

    하도 오래전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한데.

    Unity는 애니메이션 툴에서 지원하는 FBX 포맷을 원활히 지원하기 때문에.

    각 애니메이션툴의 독자적인 디폼, 컨스트레인등 쓰지마시고.

    포인트 캐쉬 데이터는 무겁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캐릭터의 몰프 타겟등을 잡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조인트 셋팅으로  Weight 적용후. 조인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탄젠트 커브까지 지원하므로 .아주 잘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 프로그램 연동 c4d 애니메션을 unity연동할때 fbx파일 변환시 애니메이션 기능 질문입니다. 3 슈퍼준 2013.01.23 20305
149 프로그램 연동 c4d와 After Effects 연동과정 6 file 태양의신 2012.03.06 15398
148 프로그램 연동 플러그인 alembic.. 4 켄터키후라이치킨 2013.11.26 9775
147 프로그램 연동 c4d작업한것을 에펙으로 불러들여 작업하는 동영상 강좌있으면 링크좀부탁드립니다. 2 코혀기 2014.03.07 3118
146 프로그램 연동 After effect로 import시 파일 깨짐 현상 2 file 낄럽슨 2013.08.11 2431
145 프로그램 연동 리깅 끝난 캐릭터에 Mixamo 애니메이션을 이용할수있을까요? 1 시리4 2018.11.04 2384
144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4d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에펙에서 실제3d로 가져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브릿지 2012.01.06 2018
143 프로그램 연동 c4d파일을 에펙으로 연동시키는 법 1 서니서니 2012.04.17 2016
142 프로그램 연동 C4D 모델링 OBJ파일을 에펙으로 불러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도동 2017.08.18 1691
141 프로그램 연동 작업한 파일을 에펙이나 프리미어로 가져왔을때 뒷 배경이 안보이게 하는법 1 알고있썰묘 2013.02.02 1571
140 프로그램 연동 fbx파일을 c4d로 불러오는법(급해요) 1 초코 2016.04.14 1559
139 프로그램 연동 Render Settings-Multi-Pass와 관련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19 file 오감자극 2011.12.28 1473
138 프로그램 연동 c4d 에서 에펙으로 가져온후 카메라 추가하여 줌인하려고 하는데.. 1 쑤갱 2015.02.16 1461
137 프로그램 연동 유니티로 C4D 디폼 에니매이션 불러오는 방법 2 정석 oinon.net 2015.03.06 1386
136 프로그램 연동 시포디와 에펙연동할때 알파값빼도 배경색 바꾸기가 안되요 2 file 띠용 2011.09.30 1321
135 프로그램 연동 기본 BIPED에 FBX 모션캡처파일 연동법 궁금합니다 ㅠ!! 1 찌늘찌늘 2015.03.04 1283
134 프로그램 연동 C4D TIFF(PSD)파일 렌더링후 에펙에서 레이어나 알파 지정 되나요? 5 림늑대 2013.12.18 1277
133 프로그램 연동 에펙 카메라값을 넘길때 Null 오브젝트 사용법.. 2 민토빵 2012.03.28 1252
132 프로그램 연동 맥북에서 epgu 관련.. 3 낭랑킥 2019.06.13 1227
131 프로그램 연동 포토샵으로 불러오기 1 우당탕탕당 2014.11.01 120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