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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버퍼(buffer)를 이용하여 에펙에서 후보정시 문제

by 시에스타 posted Apr 05, 2012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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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버퍼를 이용해서 씨포디에서 뽑은 이후 에펙에서 개별적으로 후보정을 하려고 합니다.


에펙으로 넘겨서 버퍼 레이어를 올렸는데 원래 이미지에서 색이 약간 변하네요.

스크린샷 2012-04-05 오전 4.09.35 copy.jpg 스크린샷 2012-04-05 오전 4.09.42 copy.jpg


위 이미지가 원래 이미지고 아래쪽이 버퍼 레이어를 적용시킨 이후입니다. 


색이 약간 더 어두워지네요.


버퍼를 적용하는 방법은 


에펙에서 원래 이미지 시퀀스 레이어 위에 버퍼 시퀀스 레이어를 올리고


버퍼 시퀀스 레이어에 블렌딩 모드 '스텐실 루마' 적용했습니다.



이 방법이 틀린건지 아니면 에펙으로 오기전 시포디에서 문제가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시포디 프로젝트 파일은 용량이 커서 첨부할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 ?
    .훈. 2012.04.05 08:49

    에펙 프로젝트 셋팅에 컬러부분을 만져 보십시요


    프로파일이 달라서 그런 걸지도...

  • profile
    필바다 2012.04.05 13:37

    음...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번 블렌딩 모드로 하시지 말고 버퍼의 시퀀스를 매트로 이용해보세요~

    원본을 루마매트로 선택하시고 그 바로 상위 레이어에 버퍼 시퀀스를 올려둬 보시죠... 


    문제가 있다면 버퍼 문제일수밖에 없는데 버퍼가 적용된 오브젝트 재질릐 알파나 투명도값을 확인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profile
    에이제이 2012.04.05 14:13

    투명값이 있는 오브젝트로 보이네요.

    렌더링된 원본소스가 투명값이 빠진 색으로 렌더링 되었을텐데

    매트를 적용하면서 투명값이 한번 더 먹어 보여서 그런듯 합니다.

  • ?
    현기훈 2012.04.06 10:06

    버퍼는 루마메트해야합니다.

  • ?
    시에스타 2012.04.07 05:11

    재질에 투명값때문에 생기는 문제인것 같은데 이리저리 하다가


    렌더도 오래 안걸려서 그냥 따로 렌더걸어버렸습니다 ;;


    어쨋든 모두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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