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paint 3D

바디페인터로 채색시 뷰포트상에서만 픽셀이 튀게 표현되는 현상

by 제목없음 posted Sep 30, 2008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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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페인터로 채색시 작게 그리면 뷰포트에서만 픽셀이 깨져서 보이네요.

예를들어 프로젝션 페인팅으로 캐릭터의 눈이나 입같은 세밀하고 작은곳을 그린후 적용시키면

부드럽게 그라데이션 먹인 부분이 픽셀로 보입니다. 물론 뷰포트에서만...

텍스쳐에서 보거나 3dsmax로 확인해보면 포토샵에서 한것처럼 제대로 먹혀있지만,

바디페인터 뷰포트상에서 확인이 안되니 프로젝션 페인팅을 적용후 맥스에서 다시 확인하는 작업이 번거롭기도하고..

맥스에서는 설정 -> 뷰포트의 드라이버 설정의 texture lookup이 Nearest로 되어있음 위 바디페인터랑 비슷한 현상이 나와서

Linear로 바꿔서 작업하고 있기에

바디페인터에서도 설정 ->뷰포트에서 비슷한 옵션을 건드려 봤지만 바디페인터의 뷰포트에서는 여전히 깨져서 보이는군요.

바디페인터 작업하고 맥스에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해도 되긴하지만 역시 불편한건 어쩔수가 없기에..

이 현상에 대해 알고계신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 참고이미지 -

Who's 제목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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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제목없음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09.30 17:49
     Enhance Open GL를 활성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 ?
    제목없음 2008.09.30 19:45
    현제 바디페인터가 2.5라서 display옵션에 Enhance OpenGL옵션이 없네요.

    근데 아까 글작성시 3.0에서 display옵션의 Enhance OpenGL옵션도 건드려본 기억이 있는거 같은데...
    별다른 반응이 없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좀있다 다시 집에가서 다시 테스트해봐야 할거 같은데,

    Enhance OpenGL옵션을 제외한 다른 관련 옵션이 있을까요?

    왠지 저 옵션은 테스트한 느낌이 들어서... 불안함이 다가오네요.

    다시 저 옵션을 켜보고 제대로 되길 바라지만 혹시나해서 다른 관련 옵션이 있다면 답변부탁드려요.
  • ?
    P. 2008.09.30 21:38
    메터리얼 더블클릭하셔서 메터리얼에디터에 2.5라면 아마 illumination 항목에 Preview가 default로 되어 있는것을 수치를 높여주시고요
    4라면 메터리얼에디터에서 Editor항목에 Texture Preview Size를 높여주세요
  • ?
    제목없음 2008.10.01 03:27
    바디페인터 3.0에서 Enhance OpenGL을 다 건드려 봤지만 변함이 없네요.

    바디페인터 2.0, 3.0에서 illumination 항목의 Preview도 맵핑사이즈인 1024로 변경시켰더니

    (Camera) Move, Zoom, Rotate할때 제대로된 맵핑이 표시되지만

    멈춰있을시는 위 스크린샷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해가 안가지만..왜 채색시 멈춤상태에선 적용이 안되게 해놓은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바디페인터4.0을 어찌저찌 구하는게 마지막 수단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 ?
    초사 2008.10.01 09:20
    비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새 버전으로 해보시길 권합니다.
  • ?
    제목없음 2008.10.01 15:50
    비정상 같지는 않은데요.

    제 컴퓨터만 그런게 아닌 여러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버전 2.0, 3.0 테스트)

    아마도 무슨 옵션이 있던가, 바디페인터가 최소픽셀인식영역이 좁은거 일지도 모르겠네요...
  • ?
    초사 2008.11.06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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