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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구슬에 얇게 금이가는 모델링을 하고 싶습니다.

by 조은정 posted Oct 18, 2021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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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업하면서 도저히 풀리지 않아 여쭤봅니다.

안이 유리로 꽉찬 유리구슬의 표면에 점차 금이가는 애니메이션을 잡고 있습니다.

처음 보로노이로 작업했을때는 표면이 아니라 내부 중앙까지 조각이 나서 굴절때문에 제가 원하는 느낌이 나지 않아서요.

내부까지 깊숙히 금이 가는게 아니라 지름 10cm의 구슬이라면 표면 2센치 정도로만 파이는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블린으로도 작업해 보려고 하는데, 

 

<제가 원하는 느낌입니다!>

Crystal Ball Isolated Over White Background And Broken Glass Stock Photo -  Download Image Now - iStock

 

<보로노이로 작업했을시 계속 나오는 느낌입니다. ㅠㅠ 제가 원하는 느낌은 아니에요. 계속 조각이 안까지 모두 나서 이렇게 되는데, 제가 부족한건지 감쇠를 써도 깊게 되서 여쭤봅니다>

XIANGGUI 1983 Crystal Sphere 4 5 6cm Ice Quality inspection Glas Ball Crack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
    꿀벌 2021.10.20 15:54

    보르노이 프랙쳐에 plane effector를 하나 줘서 field에 스피어나 박스로 바깥쪽만 선택되게 해서 살짝 금가게 하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 ?
    조은정 2021.10.20 22:34

    우선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이해를 못하고 있어서요 ㅠㅠ plane effector가 뭘까요? 여기서 부터 벌써 막히네요; 죄송하지만 좀 더 상세히 설명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