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Flow

리얼플로우 파티클을 c4d에 불러온 뒤 활용

by 싸이드쇼 posted Jan 05, 2011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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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리얼플로우에 메쉬와 파티클을 따로 불러온 화면입니다.
파티클의 경우 활용방법에 대한 질문인데요.
파도가 부서지면서 생기는 파티클들(화면에서의 흰색 + 개체들)을 눈에 보이게끔 하고 싶은데
+모양 입자들에 오브젝트 혹은 메쉬나 다른 것들을 연동시키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1.05 23:44
    씽킹 파티클 쓰듯이 쓰시면 됩니다. 이건 시네마 메뉴얼 보시면 있구요. 여기 사이트에서 보셔도 되고...
  • ?
    싸이드쇼 2011.01.06 14:13
    제가 싱킹파티클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기초적인 질문이 될 것 같은데요(잠깐 이것저것 해봤는데 적용이 안되는 듯 해서요)

    위 캡쳐화면에서 'rf_grid_fluid_splash01' 이 파티클 이미터가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널오브젝트를 생성한 뒤에 xpresso 적용후 싱킹파티클을 적용한 뒤에

    노드에서 Pshape 과 Ppass 를 적용한뒤에 둘을 연결하고 Pshape 에서 임의의 박스오브젝트 생성뒤에 지정하여 주었는데

    파티클이 확대하여도 흰점으로만 보이는 상황이 되어서요.

    전반적으로 제가 싱킹파티클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rf_grid_fluid_splash01' 을 어떻게 싱킹파티클에서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싸이드쇼 2011.01.06 16:36
    해결했습니다. 랜더링을 걸으니까 파티클이 보이네요.

    근데 왜 레기온으로 영역잡고 테스트로 본 화면과 에디팅 화면에는 파티클들이 보이지 않을까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1.06 20:16
    리얼 플로우에서 계산한 파티클을 프로그래밍 형식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파티클 전체 {

    particle [ n번째 ]  의 구성요소는 =  (위치값 x,y,z), (프레임번호) 등등...

    }


    막 적었는데 
    대강 이런식으로 저장을 시키겠죠.
    이게 bin 파일에 저장이 되는 거고

    시네마에서 불러오면
    씽킹 파티클을 생성해서

    1번째에 위의 구조에서 위치값과 프레임 번호를 체크해서 불러 옵니다.
    쭉쭉쭉 읽어서 n번째 까지 읽겠죠.

    파티클이 만개라면 만번 반복해서 읽어서
    시네마 뷰포트에 파티클을 생성하고
    해당하는 위치에 위치 하게끔 설정합니다.

    그럼 프레임을 움직이면 계속 반복해서 읽어 들이면서 파티클의 위치가  저장 한대로 변하겠죠.
    리얼플로우에서 지원하는건 여기 까지만 지원하며 되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지원합니다..
    여기 까지가 위에 질문하신 로더가 하는 일이 구요.

    거기에  shape을 씌우는 거기 때문에 씽킹 파티클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씽킹도 모르는데 그것에 관련 한걸 알려 달라는건
    고기 다질 줄도 모르는데 떡갈비 어떻게 만드나요? 하는것과 같아요;;

    위에 쓴것과 같이 씽킹을 배우시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 ?
    싸이드쇼 2011.01.07 10:13
    파티클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설명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조언들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profile
    필바다 2011.12.06 10:19

    정 어려우시면 스플래쉬와 폼에도 매쉬를 입혀서 가져오시지 그러시나요...

    파티클을 어려워하시는데 굳이... 글드플루이드메쉬 우클릭하셔서 인서트 에미터에서 스플래쉬와 폼도 포함시켜서 불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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