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라이노.JPG씨포디.JPG

안녕하세요. 서비스 안내영상을 만드는 일을 받아서 진행하고있습니다.

라이노로 만든 소스를 C4D로 가져가서 작업을 해야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라이노에서는 정말 가벼운 모델링이 EXPORT -> OBJ,FBX를 거치면 폴리곤수가 10배,100배로 뻥튀기된다는겁니다 ㅠㅠ

그렇다보니 너무 무거워서 씬에 넣을수가 없네용..

어떤 부분에서 잘못된걸까요 ㅠㅠ?

 

 

  • ?
    아호아렁 2019.08.19 07:33

    라이노는 넙스 방식이라 폴리곤과는 방식자체가 달라요.. 애초에 없는데 뻥튀기 된다는 의미를 잘모르겠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폴리곤 수를 줄이시려면 리토폴로지를 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봤을땐 저정도 모델링은 그냥 C4D에서 새로 하시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 profile

    파일은 dxf로 넘기세요

    20190819_171050.jpg

    density : 높을수록 면이 많아져요 적당히 낮춰서 쓰세요 박스같은건 0.1정도줘도되고 곡선이 조금들어가면 0.5정도주면됩니다.

    maximum aspect ratio :  이값은 저는 보통 6정도를 주는데 위에값이 높아지면 곡선의 엣지가 어마어마하게 많이쪼개지겠죠? 이값을 높여주면 작은곡선에 어마어마한 값을 상쇄시켜서 적당하게 바꿔줍니다. 10정도 쓰심됩니다.

     

    아래체크한거 다 체크해주시고~ simple plans가 면을 심플하게해줍니다.

    20190819_171131.jpg

    그럼 이렇게 들어와요

    20190819_171339.jpg

     

     

    여기서 이걸해주시고

    20190819_171351.jpg

    잘라냅니다.

    20190819_171422.jpg

     

     

    melt를 해서

    20190819_171435.jpg

    면을깨끗하게 만든다음.

    20190819_171442.jpg

     

    extrude를 하면 깨끗하게 됩니다.

    20190819_171457.jpg

    라이노 모델링을 가지고 들어올때 라이노자체에서는 곡선값을 주지마시고 박스채로 가져와서 시네마에서 필렛을 주는걸 권장합니다.

     

    그게 안된다면 저옵션으로 가져와도 그나마 나아집니다. 그것마져 안된다면 구글에서 모아이moi를 검색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3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257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17790
256 MAYA c4d와 마야 연동 질문올립니다. 4 맛있는귤 2014.12.10 2607
255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시네마4D로 패스 가져오는 방법 8 정완 2010.09.23 2420
254 MAX OBJ 파일과 함께하는 mtl파일을 입포트해서 맵핑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2 81으흐흐 2010.09.02 2348
» Rhino 라이노에서 C4D로 소스를 옮겨 작업하고자 할 때 폴리곤이 너무 뻥튀기됩니다. 2 file 두들 2019.08.19 2283
252 그 외 프로그램 after effect 2022 버전에서 hap코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3 noitarutas 2022.04.01 2251
251 MAYA X,Y,Z 스케일을 한번에 조절할수는 없나요? 7 iloveabba 2008.02.26 1872
250 Rhino 라이노에서 C4D 파일 변환할때 가장 좋은 파일형식은 뭔가요? 5 정상진 2007.06.05 1855
249 Rhino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 파일크기 !!! 혹시 이런경험 해보신분? 2 유찌 2016.02.09 1848
24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46
247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88
246 MAYA 마야 2015에서 키프레임 이동시 너~~무 느립니다. 1 서득수 2015.08.12 1322
245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2
244 그 외 프로그램 마블러스 디자이너 질문합니다 ㅜㅜ 옷이 제대로 안붙어요 1 file 포테이토 2020.06.16 1263
243 Zbrush/Mudbox등 Zbrush(지브러쉬)에서 브러쉬로 채색한 파일을 C4D에서 그대로 불러오는 방법? 2 코코몽 2018.05.16 1210
242 그 외 프로그램 에프터 이펙트에 음악을 넣으면 속도가 2배빠르게 재생이 되요 1 M.J 2022.02.20 1145
241 Rhino 라이노 익스포트에서 c4d에서 불러올때 2 붉은사슴 2015.01.12 1135
240 Rhino 라이노3D에서 C4D로 불러오기 4 아키텍트재형 2012.09.19 1094
239 Zbrush/Mudbox등 언리얼엔진4 사용 시 3 졍다졍다 2016.07.07 1094
238 Rhino rhino.io (라이노→시네마4D플러그인)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7 터스크 2011.11.30 109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