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x에서 3ds확장자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밑에 사진처럼 오른쪽은 이상하게 나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ca.jpg   


이건 fbx로 불러왔을때인데요..
이건또 왜 저렇게 거꾸로 대롱대롱 매달려있는것처럼 거꾸로 불러와지나요?원래 저장했던 그래로 불러올수 있지않나요?
그리고 텍스쳐는 원래 경로 다 다시 지정해 줘야 하는건가요?하................

\ ca_00000.jpg
  • profile
    길동 2011.03.09 09:50
    FBX 익스포트 옵션중에 AXIS(맥스에선 기즈모겠지요^^) 부분의 방향설정이 있습니다.
    제기억으론 Y축을 선택하시면 Y축이 상당으로 오게되서 잘들여와 질겁니다.
    카메라의 경우도
    맥스에서 더미로 카메라 설정하고 작업하는 식으로 작업하셔야 각도가 안휘어지고 잘 들여와 집니다
    DAE포맷(Collada포맷이 원래이름인데 확장자가 DAE입니다.)로도 익스포트 해보시면 차이가 좀 나시는걸 알겁니다.


    단, 맥스의 임포트/익스포트의 기능은 최악이라고 불릴정도로 믿을 놈이 못됩니다~
     너무 기대는 마세요~
  • ?
    띠용 2011.03.09 14:44
    우워와와와와~역시 길동님이시네용^^
    FBX 익스포트에서 축 방향설정 Y로 바꾸니 제대로 불러와지네요ㅎ
    맥스 임포트,익스포트 기능 최악ㅠㅠ역시 요즘은 시네마포디가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 ?
    스펜서 2011.03.09 12:35

    CINEMA 4D R12에서 지원되는 FBX의 버전은 2010.2 입니다.
    현재 3ds max 2011에서는 FBX 버젼이 2011.3.1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 버전상의 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회사에 3ds max가 설치되어 있으면, 두 프로그램상의 호환성 테스트를 해볼텐데...

    import/export 관련해서는 시네마 4D 도움말에서 설정 관련해서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
    띠용 2011.03.09 14:48
    아~도움말씀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3.09 21:38
    그냥 툴 열어서 축만 보셔도 이해 가실꺼에요.
    아마 맥스는

    XYZ
    축 방향이

    X 앞 뒤
    Y 좌 우
    Z 위 아래

    일꺼 입니다.

    대부분 CG툴은
    XYZ방향이

    X 좌 우
    Y 위 아래
    Z 앞 뒤
    입니다.

    맥스가 왜 고집 피우는지 모르겠음...

    그래서 축 을 그대로 저장해서 출력하면

    맥스               시네마
    X앞 뒤      ------------>X 좌 우
    Y 좌 우     ------------> Y 위 아래
    Z 위 아래 ------------> Z 앞 뒤

    요따구로 꼬임..ㅋㅋ
    그래서 앞뒤로 보고 있어야 할 카메라와 의자가
    위아래를 보고 있는 거겠죠...ㅋㅋ

    그래서 불러올떄 바꾸던지 출력할때 바꿔서 출력하던지 해야죠..
    아무래도 맥스 지혼자 그런거니 지가 내보낼때 바꿔야 겠죠.

    ㅋㅋ에초에 처음에 만들때 한명이 축에 다가 삽질 해놓은게
    툴이 커지다 보니 못 바꾸고 있나 봅니다.
  • ?
    띠용 2011.03.10 13:30
    음..맥스만 그렇네요ㅎ
    엘라스틱마인드님 재밌어요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2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257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17786
256 MAYA c4d와 마야 연동 질문올립니다. 4 맛있는귤 2014.12.10 2604
255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시네마4D로 패스 가져오는 방법 8 정완 2010.09.23 2414
254 MAX OBJ 파일과 함께하는 mtl파일을 입포트해서 맵핑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2 81으흐흐 2010.09.02 2344
253 Rhino 라이노에서 C4D로 소스를 옮겨 작업하고자 할 때 폴리곤이 너무 뻥튀기됩니다. 2 file 두들 2019.08.19 2279
252 그 외 프로그램 after effect 2022 버전에서 hap코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3 noitarutas 2022.04.01 2238
251 MAYA X,Y,Z 스케일을 한번에 조절할수는 없나요? 7 iloveabba 2008.02.26 1868
250 Rhino 라이노에서 C4D 파일 변환할때 가장 좋은 파일형식은 뭔가요? 5 정상진 2007.06.05 1855
249 Rhino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 파일크기 !!! 혹시 이런경험 해보신분? 2 유찌 2016.02.09 1845
24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46
247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88
246 MAYA 마야 2015에서 키프레임 이동시 너~~무 느립니다. 1 서득수 2015.08.12 1319
»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2
244 그 외 프로그램 마블러스 디자이너 질문합니다 ㅜㅜ 옷이 제대로 안붙어요 1 file 포테이토 2020.06.16 1261
243 Zbrush/Mudbox등 Zbrush(지브러쉬)에서 브러쉬로 채색한 파일을 C4D에서 그대로 불러오는 방법? 2 코코몽 2018.05.16 1208
242 Rhino 라이노 익스포트에서 c4d에서 불러올때 2 붉은사슴 2015.01.12 1135
241 그 외 프로그램 에프터 이펙트에 음악을 넣으면 속도가 2배빠르게 재생이 되요 1 M.J 2022.02.20 1128
240 Zbrush/Mudbox등 언리얼엔진4 사용 시 3 졍다졍다 2016.07.07 1093
239 Rhino rhino.io (라이노→시네마4D플러그인)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7 터스크 2011.11.30 1092
238 Rhino 라이노3D에서 C4D로 불러오기 4 아키텍트재형 2012.09.19 109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