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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야(maya2010)에서 리깅한 캐릭터(전 작업자)를 시네마에 불러와서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을 걸고 싶은데요.

fbx 2010 과 fbx 60 를 이용해서 여러번 했는데 잘안되네요. 사진과 같이 오류가 생겨요.

 질문답변란에서 글을 보면 리깅한 것도 임포트가 된다고 종종 써있던데,  제가 어떤 부분을 잘못한 걸까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캐릭터설명스샷.jpg
  • ?
    림림림 2010.11.02 16:15
    사진올리는 법부터 배워야 겠네요 ㅡㅡ;;
  • profile
    눈범이 2010.11.02 17:07
    헉 ㅋㅋ
  • profile
    알비 2010.11.02 20:49
    파일첨부하신 후에 본문삽입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본문에 그림이 들어가게 돼요.^^
  • ?
    림림림 2010.11.03 16:59
    아항 고맙습니다. ^ㅇ^
  • ?
    시부야 2010.11.03 00:00
    많이 테스트 해본건 아니지만 전 fbx포맷 자체를 별로 안믿습니다.
    남들은 된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도 제대로 넘겨본 적이 없어요 ㅜ

    같은 회사니 마야와 맥스끼리는 잘 주고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시네마와 호환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예전에 시네마 →맥스로 넘겨볼려고 했는데 카메라와  오브젝트 키값을 fbx버전별로 따로 넘겨야 가능했었구요.
    시네마  →마야는 아무리 키를 베이트 한들 회전 알고리즘이 달라서 그런지 중간에 키값이 튑니다.
    마야에서 시네마로 모캡적용된 캐릭을 가져와 볼려고도 했지만 사람이 왠 공포영화의 괴물마냥 일그러져 넘어오더라구요.

    위 그림같은 경우면 복잡한 형태가 아니니 그냥 바인드 풀고 넘겨와서 새로 바인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
    림림림 2010.11.03 17:01
    아 그렇군요. 고맙습니다.  새로 바인드 하겠습니다.
  • ?
    .피. 2010.11.03 10:19
    마야파일을 임포트시에 특히 조인트 임포트할때. 조인트의 XYZ 좌표 계산이 틀려서 그렇습니다.
    여기다가 바인드까지 했으니, 면이 일그러지는 것은 당연하고요.
    마야의 FBX 포멧이 불안정 합니다. 맥스, 마야 끼리도 불안정해요.
    FBX 포멧 라이센스가 "오토데스크"에 있는 이상. 무한에러에 대한 답은 이미 없어진 것과 마찬가지고요.
    시부야님 말씀데로 면과 조인트를 각각 따로 불러드리세요,.
  • ?
    림림림 2010.11.03 17:02
    좌표의 문제가 있었군요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선생님
  • profile
    길동 2010.11.04 10:29
    꺼꾸로 시네마에서 작성한 조인트는 마야로 넘기면 웨이트 까지 제대로 들어갑니다.

    저라면 시네마에서 바인딩과 웨이트 설정을 하는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시포디 캐릭터 시스템은 잘 안알려져서 그렇지 꽤나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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