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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쿼드로가 답인가요??

by 보닼 posted Apr 23, 2014 Replies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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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성능이 cpu 3930k 에 그래픽카드는 gtx titan 입니다

뷰포트가 너무 느려서 작업하기가 힘듬니다...

모그라프를 이용할때 너무 답답할정도로 느린데

쿼드로로 바꿔야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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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닼 2014.04.23 21:43

    추가로 뷰포트로 실시간 볼때 gpu 사용률이 1~5% 정도밖에 사용이 되질 않네요 뭐가 문제일가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4.23 22:48 채택

    타이탄은 쿠다 코어 엄청 많은 보드 아닌가요?.

    엄청나게 많은 코어로 부동소수점 계산하는...그래서 주로 시뮬레이션같은 곳에 쓰일테구요.


    뭐 이거 아니더라도 시네마 4D의 오픈지엘 지원은 거의 디폴트 상태 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적화가 아에 없는 거죠. 그래픽 카드의 코어를 그대로 사용 합니다.


    그러니 최적화한 쿼드로같은건 C4D에서는 거의 무용지물 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래가 그 예를 보여주는 것이고 여러가지 시네벤치 점수가 그것을 말해 줍니다.


    거의 정직하게 그래픽 코어의 수준정도로 점수가 나옵니다.

    물론 가격은 게이밍 카드인 670이 넘사벽으로 젤 싸죠.


    이건 유투브 에서 검색했었던 참고 자료구요.

    오픈지엘 점수

    타이탄 -  56.85

    gtx 670 - 67.94

    쿼드로 4000 57.43


    마야도 같이 쓰실수 있으시니 추가로 더 적어 드리면

    하지만 마야 같이 인더스트리의 요구로 인해서 많은 최적화가 이루어진 툴 같은 경우는

    쿼드로 600 같은 10만 ~ 20만원대 카드만 되도 마야에서의 670 성능 보다 2배는 더 좋게 나옵니다.

    이게다 VFX나 건축 설계 같이 큰 돈이 왔다 갔다하는 큰 작업을 하는 회사들이 많은 돈을 주고 쿼드로를 구입하기 때문에

    그리고 그들이 마야를 쓰기 때문에 이렇게 되는 거겠죠.


    아무튼 결론은 시네마는 그냥 게이밍 카드를 쓰는게 현명한거죠.

    아 물론 마야도 같이 쓴다면 쿼드로가 훨씬 좋겠죠.


    유튜브에서 마야에서의 GTX류와 쿼드로의 성능 비교를 보면 월등하게 쿼드로가 앞서는 것을 보면

    마야의 쿼드로 지원은 거의 풀이라고 봐야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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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닼 2014.04.23 23:38

    그럼 뷰포트 실시간 속도는 빠르게 할수 없을가여?? ㅠㅠ 쿼드로로 바꿔도 소용 없을가요?? 오브젝트가 한 400개이상되면 엄청 느려지더라구요.............. 작업이 힘듭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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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4.04.23 23:46

    반드시 오브젝트를 봐야 할게 아니면 Null ( 옵션을 세모나 네모로 보이게 )을 임시로 끼워 넣고 작업을 하세요.


    다이나믹 처럼 반드시 오브젝트를 봐야 하는 상황이면 베이크를 하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것도 CPU연산만 줄여주지 오픈지엘 연산을 줄일 수는 없지만 어쨋든 약간이라고 효과는 볼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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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닼 2014.04.23 23:54

    그 오브젝트가 모그라프 같은것을 다이나믹 사용할때 움직여지는게 너무 느려서 그렇습니다 ㅠㅠ

    꺼버리면 어떤그림이 나오는지 볼수가 없으니 이게 좀 답답하네요... 맘 같아선 뷰포트 속도를 빠르게 할수있다면 그래픽카드를 당장 바꾸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실패할까봐 또 두렵고 그렇습니다..... gtx 타이탄정도면 될줄 알았는데...... 그게 좀처럼 잘 안되는군요...

    쿼드로는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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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건균 2014.04.24 01:14

    하드웨어 프리뷰를 걸어서 보시는 건 어떨까요? 타이탄이니 무지 빠를 것 같습니다.

    저도 뷰포트 속도에는 별로 기대를 하지 않는지라..항상 하드웨어 프리뷰를 걸어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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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피 2014.04.24 01:59

    엘라스틱마인드님 말씀이 맞습니다.쿼드로로 작업 하다가 지포스로 바꿨습니다. 쿼드로가 지포스 보다 못합니다.C4D 에서는 그렇습니다. 다른 3D에서는 쿼드로가 더 낫습니다만...


    지포스드라이버가 2종류가 있고 (퍼포먼스와 그냥 일반) 설정에서 다른 3D는 있는데 C4D용 설정은 예전 드라이버만 지원 설정이 되어 있어서 어떤게 최적인지 알기 힘들지만, 계산이 필요 한것들을 꺼보시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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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닼 2014.04.24 13:25

    역시 c4d는 뷰포트 속도는 답이 없는걸까요? 작업하기가 너무 느린데..... 그렇다고 괜히 쿼드로 샀다가 낭패일거 같기도 하구요 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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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벽별보기 2014.04.24 14:20

    너무 답답해 하시는것 같아 한글자 적습니다. . 경험상  폴리곤 갯수가 많지 않다는걸 전제로 400개체 클로닝 정도는 타이탄급 그래픽 카드로 충분히 돌아가고도 남습니다. 클로닝 시킬 원본 개체의 폴리곤 수가 지나치게 많은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보는데요,  모그라프나 다이나믹 작업시에는 프록시 오브젝트가 필수 입니다. 뷰포트 연산에 방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폴리곤갯수를 줄인 애니메이션 작업용 오브젝트를 하나 더 만들어 작업시에만 사용하고, 렌더링 시에만 원본 오브젝트로 바꿔치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클로너 옵션중에 render instance 박스를 체크해 주시면 뷰포트의 비약적인 속도상승 효과가 있습니다.(하지만, 일부 이펙터들이 오작동할수 있으니 신중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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