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이런 알파벳 모델링은....

by 울랄라~ posted Jun 20, 2013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Leonie.jpg

 

이런 풍선 느낌의 알파벳 모델링은

어떤 방법으로 모델링을 해야지 비슷하게 나올까요

모델링 너무 어렵네요 ㅠㅠ

한수 가르쳐 주세요~

  • ?
    꽃샘바람 2013.06.20 18:43 채택

    그냥 글로만 적어드릴께요..

    기본개념은 사방이 막혀있는 글씨모양의 오브젝트를 안에서 압력을 가해 빵빵하게 만든다 입니다.


    1. 모텍스트로 A 글씨를 하나 만드시고 세분화 값을 5정도로 놓습니다.

    2. 모텍스트의 오브젝트 탭에 보시면 보간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기본 '최적'을 '균등'으로 바꿔줍니다.

    3. 모텍스트의 캡 탭으로 가셔서 맨 아랫부분의 'N-gon'으로 되어있는 타입을 사각폴리곤으로 바꿔주고 정사각형분할을 체크한 후 폭의 값을 좀 줄입니다.

             -------여기까지는 글씨가 부풀어 오를때 부드럽게 될수 있도록 면들을 만들어주는 과정이에요--------

    4. 글씨를 에디터블 하시고 그룹안의 모든 물체를 선택한후 다시한번 에디터블 합니다. 글씨그룹 전체를 선택한 후 '합치기+삭제'를 해서 하나의 물체로 해줍니다.

    5. 메쉬-명령-최적화를 해주어서 붙어보이지만 실제로는 떨어져있는 포인트들을 붙여줍니다.

             --------여기까지는 글씨 모델링을 완성시키는 단계에요.-------------

    6. 만들어진 물체에 소프트바디태그를 붙이시고-태그안의 소프트바디 탭에서 맨 아랫부분의 '압력'값을 높여줍니다.

    7. 물체가 떨어지는게 방해된다면 전체메뉴란의 편집-프로젝트설정-다이나믹 탭 안의 중력값을 0으로 하면 안떨어집니다.

    8. 플레이버튼을 눌러보시면 시간이 지나면서 글씨가 부풀어 오릅니다.

    9. 적절한 지점에서 멈추시고, 물체를 '현상태로 오브젝트화'시켜줍니다.

    10. 다이나믹 태그는 지워버리시고...브러쉬 툴 등으로 부드럽게 만져서 마무리 해줍니다.

     * 글씨가 너무 얇아졌다면 디스플레이스먼트디포머등을 적용해서 좀 부풀려가며 수정해보세요.





  • ?
    아쿠 2013.06.21 19:43

    설명해주신대로 따라해보았는데...

     

    겉부분만 나오고 속은 파인것처럼 되었네요..ㅠㅠ

     

    저는 뭐가 잘못된걸까요?

  • ?
    울랄라~ 2013.06.21 12:03

    꽃샘바람님 소중한 답변 감사드려요~

    적어주신대로 한번 해 봐야겠어요!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