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341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맥스의 경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x 인가 z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져서

작업이 편했는데 시네마에서도 이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어디로 가면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머피 2010.08.08 15:33
    맥스의 Object See-Trough MODE는 C4D에선 X-ray 옵션 인데요. 단축키는 N~5 입니다. Enhanced OpenGL을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5:51
    머피님 이렇게 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것처럼 오브젝터를 선택한 경우에만 투명해지는데
    enchaced opengl 은 어디서 켜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별말씀을...답변 달면 포인트가 올라가서...^_^;;;;;;

     X-ray 찾으신 메뉴와 Attribute상의  View TAB에 있습니다...C4D가 사용하긴 쉬운데 메뉴 위치가 일관성이 좀 부족 한듯 합니다.(개인적인 소감)....

    8-8-2010 4-10-48 PM.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7:19 Files첨부 (1)
    에고 뭔가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에서 의미가 살짝 달라진듯 하네요 ;
    맥스의 경우 저렇게 한 오브젝트에 투명도를 주면 선택을 하건 하지 않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는데 위에 같은경우는  보여지는 모든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이거나 선택했을때만 투명해지는데
    맥스처럼 할 순 없을까요 ^^; 아래 그림처럼
    111.png
  • ?
     X-ray 는 활성화 하고 원하시는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TAG를 걸어 주셔서 그 오브젝트만 Enhanced OpenGL을 걸어 주면 되는데...선택 하는 다른 오브젝트도 X-ray 가 선택 하는 동안 먹어서 원하시는 편리함은 사라지는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8-8-2010 6-35-01 PM.jpg 
  • ?
    머피 2010.08.08 18:54

      어떤 목적 때문에 꼭 필요 하시다면 X-ray는 비활성화 하시고 오브젝트의 재질에 Ttransperancy를 적당히 주시면  바라시는 결과가 나옵니다만, 간편하게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point 가 보이지 않는 것도 불편하고...다른 3D 소프트웨어랑 같이 쓰다 보니 한쪽에서 편한것이 다른 쪽에 없으면 불편 하긴 하더군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00:24
    답변 주신대로 일단 써봐야겠어요. 맥스에 잇는 기능이 없을수도 있으니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 ?
    머피 2010.08.08 15:35 채택
    Editor(View)창에 Display에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Edit > Configure..에서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 profile
    혹시  이 옵션을 찾는게 아닌가요?
    오브젝트 매니저에 있는 모든 모델링 관련 오브젝트는
    베이직 옵션에 자신만의 x-ray옵션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직옵션.jpg
  • ?
    머피 2010.08.09 03:52
     바이진님 방법이 원하시던 것이네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12:06
    으헉! 바이진님 정말 감사드려요. 답은 가까이 있었네요.

    머피님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2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7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9
4407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244
4406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15718
4405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14667
4404 모델링 토폴로지(Topology)와 리토폴로지의 개념이 궁금합니다 3 로닉 2013.09.09 10742
4403 모델링 모델링 소스 자료 많은 곳 알고 계신가요? 7 노친네 2013.08.21 9554
4402 모델링 전투기 모델링중 서브디비전 서페이스가 어색하게 적용됩니다. 9 file 짝귀 2021.04.13 9076
4401 모델링 뷰포트(Viewport) 초기화 방법 12 블랙몽크75 2009.11.11 5948
4400 모델링 오브젝트의 비어있는 면을 쉽게 채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한승현 2010.08.04 5009
4399 모델링 c4dic 를 보다가 피로드 키? 필리오드키? 가뭔지모르겠네요 7 file 배워주자 2010.01.16 4740
4398 모델링 버텍스 정렬과 오브젝트 정렬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왚왚 2014.12.25 4599
4397 모델링 오브젝트 크기 비례에 맞게 조절하는 방법 5 file 여보게저승갈때뭘가지고가지 2016.04.08 4383
4396 모델링 polygon안에 모서리 라인들을 둥글게 바꾸고 싶어요. 4 file 이녀석 2010.03.05 4309
4395 모델링 bake 의 뜻이 정확히 뭔가요? 5 박원석 2007.02.16 4297
4394 모델링 나눠져있는 면들을 합칠때... 2 케이제이나스 2010.01.22 3929
4393 모델링 하나의 폴리곤을 분리시키거나 잘라내는 방법 질문입니다 6 file idiphy 2009.02.02 3677
4392 모델링 불린으로 구멍뚫기 (여러개를 한꺼번에) 8 file 미야비 2010.03.19 3660
4391 모델링 Point 들을 연결 (Merge) 시키려고 하는데요. 5 file graphicture 2009.06.14 3649
4390 모델링 폴리곤 안쪽면과 겉면을 뒤집는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 2 볼살왕자님 2015.02.17 3553
4389 모델링 겹치는면 구멍뚫기 2 file 삼식이 2012.10.24 3476
4388 모델링 center axis to가 안됩니다... 해결책이 뭘까요? ㅠㅠㅠ 8 file 초급자 2021.03.14 34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