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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toony eye (벅스버니 같은 만화적인 눈)의 회전시 눈이 얼굴을 안삐져 나오게 하는 방법

by 한스 posted Jul 20, 2011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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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4d.zip 스크린샷 2011-07-20 오전 1.37.49.png 
안녕하세요. 한스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Cartoony eye (벅스버니 같은 만화적인 눈)을 가진 캐릭터를 리깅하는데 이렇게 눈을 돌리면 삐져나옵니다.
아무래도 타원의 모양을 가진 눈이라 그런것 같은데요,.


스크린샷 2011-07-20 오전 1.45.28.png

보시다 시피 유저데이터와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눈을 로테이션 하는거 까지는 했는데요.

돌리면 그림1 과 같이 삐져나오네요.

아무리 해봐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대충 어렴풋이 이렇게 하면 될것 같다 .. 는 있는데 말입니다.

우선 제 생각입니다.

1. 몰프. 첨부파일을 보시면 눈이 왼쪽 아래를 볼때와 오른쪽 아래를 볼때( 눈이 삐져나올때..) 의 몰프를 잡아놓았습니다.
  그래서 유저데이타 움직임에 따라서 몰프가 100이 되서 자연스럽게 안삐져나오는 것처럼 하려고 했는데..
_- 도저히 유저데이타의 값을 지정하는 법을 모르겠더군요..
X-1Y-1일때 몰프타켓1의 값이 100 이다. 뭐 이런것 말입니다 ㅠ.

2. 클러스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제가 잘 모르니까 패스.

3.FFD?
이것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눈알과 모델링을 받아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눈알의 수정이나 변형은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습니다.
ex) 눈을 구로 시작해서 FFD로 변형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런것 말고요.( 정 수가 없으면 모델러한테 욕먹어도 해야죠 ㅠ 혹시나 이거라도 알고 계시만 써주세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 ㅠ ㅠ

항상 감사합니다.

  • profile
    알비 2011.07.20 10:24
    5. 이미지 사이즈는 800*600이하,  개당 이미지 파일이 110kb를 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사이즈 수정해주세요.
  • profile
    길동 2011.07.20 10:49
    5. 이미지 사이즈는 800*600이하,  개당 이미지 파일이 110kb를 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사이즈 수정해주세요.(2)
  • ?
    .피. 2011.07.20 13:14 Files첨부 (1)

    제가 잘 못알아 듣게 설명한것 같아요.
    파일 열어보시면 질문을 삭제해 버리고 싶은 충동이 생길 겁니다.
    ㅋㅋ

    모델러에게 받은 눈알이라면..모델러가 애니메이션쪽에는 경력이 별로 많지 않아보이네요.
    모델러에게 변형전에 동그란 눈알을 달라고 그러시던가.
    타원이 된 눈알을 " Spherify" 디포머로 다시 정원을 만드세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7.20 16:31

    눈알의 프로젝션의 방향을 널을 바라보게 연결해서 쓰세요. 수동으로 constraint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7.20 22:45
    피님 말씀대로 열어봤는데 .....고쳐주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서..꺼버림..;;;;;;;;;;;;;;;;;;;;;;;;;;;;;;
  • ?
    박씨 2011.07.22 03:29 Files첨부 (1)
    음 이런 방법도 생각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확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시점인것 같습니다.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 ?
    한스 2011.07.23 06:14
    와우 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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