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유리재질에 스펙트럼이 반사되는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by 환타 posted May 15, 2015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After Effects Project Files - Cube Logo VideoHive.mp4_20150515_141203.294.jpg

 

After Effects Project Files - Cube Logo VideoHive.mp4_20150515_141135.308.jpg

 

 

위에 이미지와 같은 투명한 큐브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http://videohive.net/item/cube-logo/10865819 (영상 주소입니다)

 

큐브는 투명값과 반사값, 스펙큘러값으로 만들고

라이팅이랑 반사판들을 설치해서 비슷하게 따라해보고 있는데

스펙트럼같은 무지개색 반사를 넣는 방법이 있을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필바다 2015.05.15 15:17

    위 이미지로 보이는건 스펙트럼?보다는 색수차(Chromatic)으로 보여지는데요... 그에펙에서 후보정 효과로도 낼수 있습니다...


    색수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뎁스를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블러가 생성될때 그곳에 색수차 현상이 일어납니다.


    실제 사진을 찍었을 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 ?
    환타 2015.05.18 14:03

    색수차라고 불리는 현상이군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에펙에서 해결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 profile
    필바다 2015.05.20 15:42

    http://www.cinema4d.co.kr/1858148


    이글을 보고나서 다시 레퍼를 보면 꼭 색수차는 아닌것도 하고...


    Caustics 인거 처럼도 보이는데...


    어렵네요 @_@


    글 올린것같은 커스틱스가 시포디에서 제대로 나오는지도 궁금하네요... 맥스웰이야 피지컬 기반 렌더러라 잘 표현되겠지만....


    해결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