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한 폴리곤 안에서 선택부분만 헤어넣는방법요

by 기명주 posted Jul 25, 2011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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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전으로 3d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싶어서 지금부터 준비하고있는 학생입니다.
다른 애들 마야배우고 있을때 전 그냥 C4D로 해봐야지 하면서 아무것도 모른채 첫 3D를 씨포디로 공부하는중이에요

학원도 안다니고 튜토랑 책보면서 공부중이라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요
제가 만들 애니에 쓰일 캐릭터중 하나인데 괴물입니다.
검은색으로 칠해진부분에 털을 주고 싶은데 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헤어를 추가했는데 전체에 다 추가되어서요
색으로 칠해진 부분에만 줄수있는 방법 있나요?
3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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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ir01.jpg

    크게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1. 첨부 이미지처럼 폴리곤 셀렉션 태그를 이용해서 헤어 가이드 링크에 적용하는 방법이 있구요. (c4d파일 첨부했습니다.R12입니다)
    2. uv 언랩 작업을 하신 후에 블랙앤화이트로 텍스쳐를 만드셔서 (알파맵처럼) 해당 부분만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경계면에서 점진적인 길이 변화등을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연스러운 헤어 생성이 가능합니다.
    2의 예시는 손이 좀 더 많이가서 죄송하지만 일단 패스^^;;; 좀있다 시간나면 올려볼게여.
  • ?
    기명주 2011.07.25 15:26

    감사합니다 한번 시도해볼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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