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 & 연동
2009.03.26 11:19

CATIA나 UG에서 모델링한 파일 변환

주소복사 | 조회 수 1317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기네요.

다름이 아니라 한가지 물어 보고 싶은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제가 CATIA나 UG에서 작업 한 Data 용량이 너무 크고  

지금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용량이 크면 컨트롤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파일 용량을 좀 작게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제가 얼핏 C4D 를 사용하는 분께 들은 얘기인데

CATIA 나 UG에서 예를들어 자동차를 솔리드나 Surface로 모델링한 데이터를
 
C4D에서 자동차의 외장 형상만 Surface로 축출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이 자세하게는 안알려줘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요 부분에서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은 만약 외장만을 Surface로 축출이 가능하여

igs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면 파일 용량을 예를들어 300~500 MB에서

10~20MB 이하로 작게 만들어 저장하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혹시 위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알려 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P. 2009.03.26 11:32
    C4D에서 불러드리는 포멧은 igs는 불가합니다.
    말씀하신 그분도 Surface가 아니라. mesh를 말씀하신것 같습니다.
    똑같은 넙스 서피스를 500M에서 20MB로 줄인다는 것은 힘들다고 봅니다.
    아니면 카티아나 UG에서 히스토리가 쌓여서 용량이 뻥튀기 될수도 있는데..한번 다른 파일로 저장해서 과정을 다 지워 주어 보시죠
    mesh로 보내신다면 "모아이"를 검색해 보세요
  • ?
    초사 2009.03.26 12:21
    자동차의 바디의 경우 모델링 과정에서 많은 가공이 가해져 의외로 히스토리 때문에 용량이 클 수 있을거 같네요.
    그렇다면 피님 말씀대로 카티아에서 IGES나 STEP으로 출력하여 MOI를 통해 OBJ 포맷으로 변경하면 용량이 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MOI는 2.0 버전부터 STEP을 지원하는데 정품 사용자만 2.0 베타를 사용해 볼 수 있네요.
  • ?
    차칸앙마 2009.03.26 13:24
    Naver 나 Daum에서 MOI 검색 해봐도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확인 할 수 있는 곳을 알려 주실수는 없나요??
  • ?
    KyjelBlue-친일척살 2009.03.26 14:22
    cg 하시는 분들 검색엔진은 Naver 나 Daum 이 아닌, Google 을 사용하시는게 맞겠죠. -_-);
    네이버나 다음에서 백날 찾아봐야 모아이는 안나오고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첫머리에 등장합니다.
    참고로, http://www.moi3d.com/ 이죠.

    moi는 라이노의 초창기 개발자들이 떨어져나와서 만든 넙스 커널 모델러이구요.
    가장 큰 장점은 obj 폴리곤 커널 형식으로 넘겼을때 가장 넙스 커널 원형과 근사치로 가장 깨끗하게 넘겨줍니다.
    이유는 폴리곤의 변형인 N-gone 익스포팅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국 공식 수입사는 마루인터내셔널 이고요.  위에 답변주신 초사님이 마루의 담당자이십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346 프로그램 연동 c4d 애니메션을 unity연동할때 fbx파일 변환시 애니메이션 기능 질문입니다. 3 슈퍼준 2013.01.23 20308
345 프로그램 연동 c4d와 After Effects 연동과정 6 file 태양의신 2012.03.06 15402
344 프로그램 연동 플러그인 alembic.. 4 켄터키후라이치킨 2013.11.26 9782
343 변환 & 연동 믹사모 리깅 후 fbx파일로 마블러스디자이너 연동 문제 5 file 나비야 2021.05.27 8938
342 변환 & 연동 안녕하세요. c4d 마블러스 연동관련 질문드립니다! 2 file 김희진 2020.08.01 7740
341 변환 & 연동 스케치업 모델링 파일 불러오려면 (3ds, obj)어느 매뉴를 봐야 하나요? 6 이티귀 2010.12.17 5733
340 프로그램 연동 c4d작업한것을 에펙으로 불러들여 작업하는 동영상 강좌있으면 링크좀부탁드립니다. 2 코혀기 2014.03.07 3118
339 변환 & 연동 MAX파일을 3ds나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찾습니다. 4 수퍼노말 2010.05.07 2461
338 프로그램 연동 After effect로 import시 파일 깨짐 현상 2 file 낄럽슨 2013.08.11 2438
337 프로그램 연동 리깅 끝난 캐릭터에 Mixamo 애니메이션을 이용할수있을까요? 1 시리4 2018.11.04 2389
336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4d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에펙에서 실제3d로 가져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브릿지 2012.01.06 2026
335 프로그램 연동 c4d파일을 에펙으로 연동시키는 법 1 서니서니 2012.04.17 2022
334 변환 & 연동 STL 파일 C4D에서 호환 안되나요? 1 디노 2016.05.11 1958
333 변환 & 연동 stp, stl 파일을 c4d에서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쿨한소년영주 2016.05.30 1847
332 변환 & 연동 keyshot으로 obj파일로 연동시키는 법... 2 file 허뚜 2011.03.20 1813
331 변환 & 연동 에펙 파일변환할때 레이어를 따로따로 뺄수 있을까요? 8 file 한결같이 2011.02.18 1762
330 프로그램 연동 C4D 모델링 OBJ파일을 에펙으로 불러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도동 2017.08.18 1695
329 변환 & 연동 시네마포디에 obj 파일이나 fbx 파일을 어떻게 불러오나요? 1 농장장이 2020.10.09 1684
328 변환 & 연동 c4d에서 불러올 수 있는 파일이 궁금합니다. 1 dodo 2018.03.26 1657
327 변환 & 연동 확장자 X_T 파일 질문좀 드릴게여~ 1 키커1 2017.04.14 15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