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아나몰픽 영상(파노라마식 카메라)은 어떻게 추출해야 할까요??ㅠㅠ 카메라 잘 아시는분..!

by 행수 posted Nov 12, 2021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번에 아나몰픽 영상을 제작하려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되어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하나의 길쭉한 영상으로 만들면 되는데, 꺾여서 돌아가는 부분이랑 하나의 영상으로 보이면서 입체감이 들려면 어떻게야 하는지 고민이되네요.

일단 구상중인 것은 자료처럼 공간을 만든 다음에, 안쪽에 오브젝트들을 추가하여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카메라 세팅이랑 돌아가는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그리고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모니터가 없어서, 시포디 안에서 모니터처럼 plane으로 만들어서 안에 집어넣었을 때 그대로 보이는 것 처럼 만들 수 있을 지도 궁금합니다.

고래.jpg

 

222222.jpg

 

설명.jpg

 

  • profile
    문지성 2021.11.13 14:28

    1. 아나몰픽이 입체로 보이는 각도에 카메라 배치를 하고 렌더를 한다.

    2. 1번 렌더한 이미지를 그 카메라 위치에서 스크린 오브젝트에 카메라 맵핑을 한다.

    3. 스크린 오브젝트에 맵핑된 이미지를 베이킹한다.

    일반적으로 아나몰픽 영상을 만드는 공정입니다. 스크린 오브젝트의 크기와 형태가 3D상에서도 실제와 같아야 하고, 카메라 위치도 실측대비 정확한 비율로 배치되어있어야 합니다.

  • ?
    쥐끗 2021.11.15 19:28
    혹시 c4d 내에서 3번과정이 가능한가요? (스크린의 텍스처를 영상으로 뽑는 것) 얘기를 듣기로는 다른 툴을 사용한다고 들어서 여쭤봅니다
  • profile
    정석 2021.11.15 21:18

  • ?
    쥐끗 2021.11.15 22:25
    감사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