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물위에 둥둥 떠다니는 효과 어떻게 내나요? ㅠㅠ

by 뮤운 posted Aug 03, 2017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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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vimeo.com/222327113

 

위에 영상처럼 튜브가 물위에 둥둥 떠다니듯이 하고싶은데 키프레임 값 말고 다이나믹으로  저렇게 출렁거리는 재질 위에 떠다닐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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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름위두루미 2017.08.04 00:17

    vibrate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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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운 2017.08.04 11:45
    감사합니다~!
  • profile
    코라 2017.08.04 03:31

    수면 위에 떠 있는 오브젝트가 있는 씬을 만들고자 할 때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간단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1. 물 표현이 되는(다이나믹이나 포뮬러 디포머를 적용한) 오브젝트

    2. 1번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따라갈 수 있도록 떠다니는 오브젝트에 우클릭-> Character Tag -> Constraint 태그를 추가

    3. 예를 들어 1번 오브젝트의 특정 포인트에 붙이고자 한다면 Clamp를 enable 하시고, 타겟을 지정 / to 항목의 Point를 선택

    이 정도일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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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운 2017.08.04 11:45
    댓글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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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크 2017.08.08 04:42

    HOT4D 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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