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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초보 유져 입니다.


TV를 공중에서 떨어뜨리는 장면을 만들고 있는데 

TV가 바닥에 떨어지는 것까지는 다이나믹 태그로 완료했는데

TV가 바닥에 떨어진 후 덜덜거리면서 혼자 부르르 돌거나, 움직입니다;

질량,힘,다 만져봤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방법을 알수 있을까 해서 질문글 올려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

    폴리곤이 뒤집혀 있진 않는지 확인해보시고, 이상없으시면

    다이나믹 태그 선택하시고 collision 탭(아랫사진)으로 가셔서

    collision noise 수치를 o 으로, bounce 수치 낮게, friction 수치 기본값보다 높게 맞추시고

    다이나믹 베이크 시키셔서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캡처2.JPG

    만약 해결이 안되시면 마지막으로

    edit-> project settings 가셔서  dynamics -> expert 탭(아랫사진) 의 steps per frame, maximun solver iterations per step 수치를

    높게 변경시켜 보세요.. (다이나믹 계산이 좀더 정확해지는 대신 시뮬 속도는 늦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거의 해결됩니다)


    그외에도 만질만한 옵션이 더 있긴 하지만..

    이정도 수준에서 대부분 해결 되더라구요


    캡처.JPG

  • ?
    스브 2014.04.25 14:51

    답변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봤는데 잘안돼서 ㅜㅜ

    바닥에 떨어진후. 다이나믹 해제되도록 키를 잡아서 해결됐어요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 ?
    호랑호랑 2014.04.25 17:02

    friction 이게 마찰력? 같은걸로 바닥이랑 오브젝트랑 같이 300~1000 정도 주면 뙇 멈추는걸로

  • ?
    로밍 2014.04.25 17:32

    Dynamic> Force 에 덤핑값에 값를 주시면 될듯 한데요~~

  • profile
    뷰이 2017.10.08 16:30
    감사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리니어 댐핑, 앵귤러 댐핑 100%주니까 싹사라지네요.!!
  • ?

    2222.JPG

    11111.JPG

     

    감사합니다. 저도 여기저기 찾아보다 마찰값올리다 해결을 못했는데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_ _)

    또 같은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을 위해 자습서 내용 같이 첨부합니다. 

    왜 부들거리는지 이제서야 알게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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