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오브젝트에서 빛이 퍼지는 효과를 구현 할 방법 없을까요?

by 기갑 posted Oct 28, 2021 Replies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없음.jpg

 

위의 사진 (링크 영상) 과 같이 특정 오브젝트내부에서 빛이 퍼지는 효과를 c4d에서도 표현 가능할까요?

관련 자습서를 찾는데 태그를 잘 못잡아서 그런지 optical fiber 관련 자습서만 나와서 여쭤봅니다! ㅠ

 

https://videohive.net/item/brain-stomp-cerebral-connections/20422419

 

  • ?
    오서택 2021.10.28 14:07

    저 같으면 저 빛무리가 될 부분만 멀티패스로 뽑고

    에펙 등에서 후보정할 거 같습니다

  • ?
    기갑 2021.10.28 14:57
    빛 구들만 뽑는다는 말씀이신거죠?! 그럴 경우에 라인에 가려지는 구 같은 경우에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이게 반년전부터 계속 발목을 잡네용...
  • ?
    오서택 2021.10.28 15:48
    뇌 라인 뒤에 가려지는 구를
    가려지지 않은 채로 빛나게 하고 싶으시다면
    라인은 끄고 구만 렌더링을 해보세요

    빛구 멀티패스용 씬 파일을 따로 만들어서요
    저 같으면 구를 흰색으로 하고, 뇌 라인은 아예 끄고
    기타 배경은 다 검정색으로 뽑을거 같습니다
  • ?
    기갑 2021.10.28 16:58
    감사합니다! 혹시 라인 패스들 같은건 일일이 만드시나요? 오브젝트 안에 하나하나 넣고있는데 너무 비효율적인거같네요 ㅠ
  • ?
    오서택 2021.10.30 12:51
    파티클이랑 모스플라인 쓰면 될 거 같은데
    저도 이런 작업을 많이 안 해봐서
    위 두가지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연구하면 방법이 나올 것 같습니다
  • ?
    오서택 2021.10.30 13:33 채택
    https://youtu.be/TFH5grHCsQI
  • ?
    기갑 2021.11.01 09:51
    감사합니다! 해당 자습서 통해서 만들어봤는데 괜찮게 나온거 같네요! ㅠ!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