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R21의 2가지 이슈에 대해 다른 분들도 같은 증상이신가요? (R23 추가)

by 박경 posted Nov 21, 2019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몇몇 증상이 저에게만 일어나는 것인지 궁금해 질문글을 올립니다.

 

1. Emitter 의 particle bake 가 되지 않습니다.

- 600프레임정도의 시간동안 Friction, turbulence 등등의 이펙트를 적용한 Emitter 방출에 대해 

bake particles 를 통해 bake 를 했음에도 태그만 생겨날 뿐 베이크가 안됩니다.

 

2. 시뮬이 끝난뒤 0 프레임으로 이동해도 오브젝트가 원래 자리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몇몇 primative 오브젝트에 대해 Dynamic body 적용 후 바닥에 떨어뜨리고 정지.

그리고 다시 첫 프레임으로 이동시 몇몇 오브젝트가 제자리로 돌아가지 못하고있습니다.

A 를 눌러 draw 를 시켜주면 제자리로 이동합니다.

dynamic_sample.zip

 

이외에도 사용하면서 안되는것들이 좀 있었는데 까먹었습니다.. 적어둘걸..ㅠ

 

R21 구독하고 계신분들 중 해당 증상이 동일하게 일어나시는지 궁금해 질문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와같은 이슈를 가지고 계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추가 했습니다

S22 를 거쳐 R23 에서도 고쳐지지는 않았고, 몇몇 분들께 해당 버그에대해 말씀 드렸고, 저의 문제는 아닌걸로 확인했습니다.

(이후 시뮬레이션 후 혹은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때 습관적으로 A 를 누르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R23에서 Spline Wrap 을 적용 후, A 를 눌렀더니 효과가 풀리더군요. 그래서 Spline Wrap 을 비활성화 했다 다시 활성화 하니 정상적으로 적용이 됐습니다. 이 문제는 R21서 괜찮네요

R20 은 이런 짜잘한 문제가 크게 없었던것 같은데 R21 부터......

 

---

글 수정해도 상단에 노출되는 줄은 몰랐네요;; 그냥 버그 노트로 쓰고있었는데..;; 다른 분들도 같은 증상이신지요?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