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84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저는 도시디자인을 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이전에 도면작업을 할때는 우선 캐드에서 평면을 그리고
스케치업에서 push/pull 툴로 3d작업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종 작업까지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스케치업의 어색함을 탈피하고자..
c4d를 이용해서 모델링과 렌더링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은데
생각처럼 쉽지 않네요..

질문 1.
그리고 불러왔을때 스케일을 유지할 방법 없을까요?
도면이 너무 작아 scale로 늘리니
축적이 하나도 맞지않네요 ㅠ_ㅠ

질문 2.
도면을 열고, loft nurbs에 넣어서 make editable을 하면 면이 잡히긴 잡힙니다
근데 아래와 같이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식이면 면을 잡고 층을 올리기가 너무 힘들어지는데요..
이렇게 조각조각 나지 않을 방법 없을까요?break.JPG
  • profile
    1. 스케일은 임포트 옵션에 나와있습니다. 또한 시네마에서 센티미터 단위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박스 하나 놓고 서로 왔다리 갔다리 해보시면서 최적화된 유닛를 설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2. 로프트넙스든 익스트루드 넙스든 떠나서 스케치업의 모델링 기능을 생각했다면 다소 차이가 많이 나타납니다.
    모델링이라는 기능이 대부분 툴에서 거기거 거기같지만 쓰임세에 따라 집중되어 있는 기능이 다른것 또한 사실입니다.
    일단 갈길이 멀겠지만 시네마의 모델링적 특성을 먼저 파악 하시는 편이 중요합니다.

    첩부파일 확인하시고 부분별로 01~05번들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로프트나 익스트루드 넙스나 Cap부분의 설정을 N-gon으로 설정하고 폴리곤으로 변환시키면 모델링시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ac_moderling.jpg

    그리고 질문하나에 글타레 하나씩......나중에 검색하기 힘들어집니다.
    질문관련 공지사항을 살짝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
    동네개랑놀기 2010.02.24 09:34
    길동님 은인이십니다 ㅠ_ㅠ 감사해요.. 질문 공지사항 꼭 확인할께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목록
계속 검색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