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19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Gouraud Shading 디스플레이 모드로 변환하면 Rectangle Selection의 Only select visible elements 옵션이 자동으로 체크되고

Lines 디스플레이 모드로 변환하면 Rectangle Selection의 Only select visible elements 옵션이 자동으로 체크 해제되게 할 수 없을까요?

Maya에선 실행명령의 코드를 수정할 수 있어서 거기다 camera-based selection 옵션이 체크되고 해제되는 명령어를 추가해

디스플레이 모드가 바뀔 때 자동으로 옵션이 체크되고 해제되게 했었는데 C4D에선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 2018.11.21 14:24

    스크립트로 만들어야할듯합니다.

    먼저 상단 메뉴의 Script > Script Log 를 선택하세요.

    창이 열리고, 지금부터 하게되는 행동이 스크립트로 나타납니다.

    그렇게 일련의 과정을 스크립트화해보세요.

  • ?
    밸런스 2018.11.22 19:30

    답변 감사합니다.
    스크립트화 한걸 상단 팔레트에 등록하거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는건가요?
    제가 C4D를 공부하기 시작한지 몇일밖에 안돼서 잘 몰라서요

  • profile
    정석 2018.11.22 23:06
    네 가능합니다. 아이콘 등록, 단축키 지정 다 가능합니다.
  • ?
    밸런스 2018.11.26 11:49
    답변 감사합니다. 어떻게 어떻게 해봤는데 제대로 작동이 안돼네요..

    import c4d
    from c4d import gui

    def main():
    c4d.CallCommand(200000084) # Rectangle Selection
    tool()[c4d.MDATA_SELECTION_TOLERANCE] = True
    tool()[c4d.MDATA_SELECTION_VISIBLE] = True
    c4d.CallCommand(12091, 12091) # Gouraud Shading

    # Execute main()
    if __name__=='__main__':
    main()

    이렇게 만들고 저장하고 실행했는데 Gouraud Shading 디스플레이 모드로 변환이 안돼네요.
    위에서 뭐가 잘못된건지 알 수 있을까요?
  • profile
    정석 2018.11.26 15:44 Files첨부 (1)

    screenShot 65.png

     

  • ?
    밸런스 2018.11.27 10:16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드디어 해결되었네요 :)

    죄송한데 한가지 더 여쭤볼 게 있습니다,
    다른 스크립트를 만들때도 아래 명령어들이 들어가 있는상태로 원하는 명령어들을 추가하면 되는것인가요?
    from c4d import documents, plugins

    def tool():
    return plugins.FindPlugin(doc.GetAction(), c4d.PLUGINTYPE_TOOL)

    위 3줄의 명령어들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건지 궁금하구요.
    시간되실때 다시한번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 2018.11.27 10:40
    8번째 줄에 tool() 있고, 그 함수가 상단의 def tool() 입니다.
    def tool() 함수안에는 plugins 클래스의 findplugin 함수가 쓰였기때문에
    from c4d import plugins 을 한것입니다.

    여기서 return plugins.FindPlugin(doc.GetAction(), c4d.PLUGINTYPE_TOOL)
    이코드를 return c4d.plugins.FindPlugin(doc.GetAction(), c4d.PLUGINTYPE_TOOL)로 하면
    from c4d import plugins 이 코드가 없어도 어디서 plugins 를 불러와야할지 알수있지만,
    그 이후에도 계속 c4d.plugins 로 불러오게됩니다.
  • ?
    밸런스 2018.11.28 11:23
    매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직 자세히는 모르지만 설명 덕분에 대략적으로는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목록
계속 검색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