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부터 실사합성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그래서 질답 게시판을 열심히 뒤져서 실사합성을 하려면 boujou라는 툴을 써야한다는 것과
아주 기본적인 것들은 배웠는데
이렇게 물체를 띄우고 바닥을 깔고 라이팅을 줘야
바닥에 그림자가 생길텐데
렌더링시에 저 바닥이 보이지 않게 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나름 열심히 검색해봤는데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니면 혹시, 원래 제가 하려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그림자와 반사효과를 나타내는 건가요?
파일 첨부합니다. 비교해보세요.
pftrack으로 검색해도 몇가지는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