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19 추천 수 0 댓글 2
Extra Form
오늘 처음으로 3d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Tutorial를 보다가 hypernurbe를 접했습니다.
그런대 도대체 이게 뭐인지 감이 안옵니다.
제가 궁금한 질문좀 올리겠습니다.
1. Hypernurb란 effect의 한종류인가요? 아니면 도형을 뜻하는건가요?
2. Cube에 Hyperburb를 적용하니 더많은 라인과 크기가 작아지면서 궁글게 변하는데 어떤 작용으로 이러한 효과가 나오는지?
3. Fuction에 있는 subdivide를 적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수 있는지?
4. 마지막으로 Hypernurb로 오브젝트의 모양이 둥글게 되었는데 knife로 라인을 하나 더 만들면 왜 모양이 변하는지?(보다 기존의 모양으로 바뀌는거 같은데)

제가 무슨 질문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답변부탁해요.
  • profile
    정석 2006.12.28 00:56
    글로 쓰지나 참 어렵내요.. 그림에 보시면 A B C 세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시면 면이 채워질수록 둥글해지죠.

    B 점의 위치는 A 와 C 점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접한 점들의 영향을 받는거죠. B 점은 A와 B와 C 점을 선으로 그릴경우 라 보시면됩니다.

    예를들어 ㄱ 자로 꺽어진 트랙에서 경주차는 아웃 인 아웃 으로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면서 주행하죠.
    차가 진행하듯이 선을 그리면 되는것입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면이 생기고 C 점도 인접한 점들이 생기면 B와 반대쪽 점의 영향으로 둥글어지고 이게 반복되는 맨 오른쪽 그림은 둥글게 되는것입니다.

  • profile
    길동 2006.12.28 00:56
    모델링 방식(대표적)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
    3차원 Curve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진보된 방식으로서, 비 정형화된
    Curve와 Surface(Conics/Sphere/Circle등)의 표현을 정확하게 수학적으로 정의내릴수 있는 모델링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유기적인 제품 모델링을 위해 개발된 개념으로서, 현재도 제품 제작을 위한 모델링에는 표준으로 쓰입니다.

    [Polygon]-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형 이상의 면을 이용하여 모델링 하는 방법으로서
    최초의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폴리곤만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사각폴리곤이 더 많이 쓰이며, 오각이상의 폴리곤도 사용됩니다.
    3D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나 유기체등을 표현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임실시간 그래픽에서 주로 쓰이며 그 외에도 많은 분야에 사용됩니다.

    [Sub-Division]-<<-- 하이퍼넙스가 이 개념입니다.
    서브디비젼 모델링은 사실 폴리곤 모델링에 속합니다.
    서브디비전 모델링은 레벨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사각 폴리곤의 경우 4개의 사각폴리곤으로 삼각 폴리곤의 경우에는 3개의 사각 폴리곤으로 면을 자동으로 분할하며 그 면을 분할하는 방식은 NUMS라는 방식으로 분할하는데 이 방식이 NURBS와 비슷하여 최대한 부드럽게 분할하여 줍니다.
    그래서 Sub-Division방식으로 면을 부드럽게 하는것은 NURBS와 같이 완벽하게 계산 가능한 곡선이 아니라, 폴리곤단위로 끊어져 있는 곡선으로서 다만 폴리곤의 양을 크게 늘려 부드럽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매우 쉽기 때문에, 영상물(특수효과, 애니메이션)등에서는 표준으로 자리잡은 방식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모델링 방식들이 생겼다가 사라졌으며

    대표적으로 사장된 모델링 기법으로는 패치방식등이 있습니다.

    target=_blank>http://bfilm.net/tt/index.php?pl=21&ct1=3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0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5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2
2897 일반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밸런스 2019.09.10 284
2896 일반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file 언에픽 2021.03.11 93
2895 일반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file 루루13 2024.03.10 91
2894 일반 흑백 배경에 컬러 라이트만 비췄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황금두꺼비 2022.09.06 123
2893 일반 후아.. 스케치 앤 툰 질문입니다 file 서라벌 2021.07.12 94
2892 일반 후디니도 결과 렌더링할때 옥테인으로 출력하나요?? 아니면 자체적으로 가능한가요?? 르그 2022.09.10 226
2891 일반 회전축이 이상해요.. 1 file gomtaegi 2018.04.25 406
2890 일반 회전축 오류 질문드립니다 2 file 이덜덜 2020.12.21 184
2889 일반 회전 시 메인축이 z축인 이유는 뭔가요? 건전 2018.06.30 198
2888 일반 회사인데 C4D R25버전을 설치하려는데 시리얼키만있으면 안되는걸까요? 토네이도 2023.01.19 89
2887 일반 회사에서 사용하는 C4D 버전 1 구긴 2023.01.02 195
2886 일반 회사에서 cinema4d 라이센스 구매했는데 집 컴퓨터에서도 쓸수있나요? 1 논이 2023.08.20 133
2885 일반 100 완료 화질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6 file 한영키 2023.09.02 189
2884 일반 화장품같은 제품 크림처럼 살짝 녹아드는 느낌이 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후니통통 2017.12.26 356
2883 일반 화장품, 코스메틱에 나오는 천연성분 메테리얼 hdri 질문 file 람머스3 2023.02.10 137
2882 일반 화면회전문제 2 키위4 2021.05.21 415
2881 일반 완료 화면이동할때 5 file 간장계란밥 2023.10.09 51
2880 일반 화면이 회색으로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왜이럴까요..?!ㅠㅠ file 디버디버 2020.08.16 165
2879 일반 화면이 목을 기울이듯한 시점이 됐는데 어떻게 원상복구를 하나요 ㅠㅠ 5 file 레깅이 2020.05.20 1920
2878 일반 화면이 perspective만 뜨는데 이거 왜 이럴까요 ㅜㅜ 2 file 하야통 2024.04.28 3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5 Next
/ 14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