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211.jpg


질문내용 그대로 스플라인을 이용하여 만든 고가도로에 차선 입히는 법.

(*참고로 스플라인을 이용한 것은 자유롭게 휘어지는 고가도로를 만들기 위함)


평소는 거의 맵핑이래야 맵데이타(사진)를 불러워 입히는 것과 자체 지원맵을 이용하는데

가끔 특정위치에 삽입되는 맵핑을 하려고 들면 그방법을 몰라 거의 포기합니다...ㅎ

예를들자면 그림에서 보이는 고가도로 중앙에(필요한 위치)에 차선 넣고자 합니다만 방법을...ㅠㅠ

폴리건상에서는 필요한부분만 선택하여 대충 해결했었는데...

스플라인처럼 전체를 덥어버리는 맵 경우에는 위치를 구분하여 맵핑하기가 어렵더군요...

이렇게 스플라인 모델링시 차선 같은 특정이미지를 필요한 위치에 어떻게 넣어야 효과적일까요?


  • ?
    스펜서 2012.02.10 15:45

    1. 스윕 넙스를 Editable 합니다.

    2. 도로 재질 적용되고 싶은 면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에는 U-L단축키로 선택하는게 편하네요)

    3. 셋 셀렉션 합니다.

    4. 재질을 적용하고 재질 속성에 셋 셀렉션 태그를 적용합니다.

    5. 재질 프로젝션을 flat으로 합니다.

  • profile
    아트팬 2012.02.10 16:35

    스윕넙스를 에디터블 하지않고는 안되는건가요?...

    에디터블을 하게되면 도로를 자유롭게 휘기가...

    역시나 맵핑은 최종 랜더링시에만 가능한 건가요?...ㅎ

  • ?
    종현 2012.02.10 16:41

    셋셀렉션 기능을 하려면(폴리곤을 선택하려면)


    에디터블 상태가 되어야 선택이 될 수 있기떄문에 그런것 같아요 ㅎㅎ

  • profile
    길동 2012.02.10 18:25

    도로부분만 따로 만들어서 살포시 올려 놓습니다.

  • profile
    아트팬 2012.02.10 18:40

    헉!~ 제 해결법보다 길동님의 댓글이 더 빨랐내요... 암튼 길동님도 감사!!!...^^

  • profile
    아트팬 2012.02.10 18:38 Files첨부 (1)

    역시!~ 냅다파면 안되라는 법은 없는가 봅니다...

    역시나 오브젝트를 에디터블 하기엔 폴리건 갯수가 너무 증폭되어 작업에 어려움이 있어 에디터블 하는걸 포기하고,

    그냥 고가도로의 방향스플라인을 하나더 복사해서 그 슬플라인오브젝트에 맵핑을 덮으니 차선이 나름 자리를 잡읍디다...^^:

    (그러니깐 아스팔트부분만 오브젝트로 따로 하나더 만들어 도로부분에 붙침... 아스팔트를 정말로 깐셈이죠...ㅋ)


    암튼 도움주신 스펜서님과 종현님 감~사~합니다!!~^^


    000.jpg


  • ?
    스펜서 2012.02.11 01:07

    예전 건축회사에서 일할 때가 생각나네요. 지형은 차선이 모델링되어 있는 파일을 받아 다리를 추가로 작업했는데 다리는 재질 입혀서 작업한걸 합성을 위해 애팩으로 넘길 때 오브젝트 버퍼 뽑는 작업..


    그걸 왜 생각이 안났나 모르겠네요 ㅎ 멋진 작품 완성하시면 올려주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4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0
16224 그 외 Loft Lurbs 질문입니다 3 file 태양의신 2012.02.09 157
16223 애니메이션 구체를 휘감는 스플라인 애니메이션 질문 3 file 제다이마스터 2012.02.09 639
16222 프로그램 데모버젼 기한이 끝난후에 저장은 못하더라도 모델링연습은 안에서 할 수 있나요? 2 옵플 2012.02.10 221
16221 일반 R13에서 팝업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file 카이 2012.02.10 204
16220 렌더링 걸었는데 이미지오류라네요 3 file 조이김 2012.02.10 247
16219 텍스쳐 유리재질 과 액체재질 2 file 하늘 2012.02.10 883
» 텍스쳐 스플라인을 이용한 고가도로모델링 작업시 차선 맵핑을 어떻게 하는지요?... 7 file 아트팬 2012.02.10 731
16217 MoGraph 클로너오브젝트를 이용한 원통 복제 방향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file 몽기리 2012.02.10 229
16216 텍스쳐 바디 페인트로 텍스쳐 작업중 원하는 컬러가 나오지 않습니다. 4 갠님 2012.02.10 324
16215 기타 오브젝트들의 사이즈 문의좀 드리겠습니다. 4 file 미디어블루 2012.02.10 214
16214 시네마4D에서 Quick Time VR 렌더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 file 농협최후의날 2012.02.10 294
16213 기타 시포디 에디트뷰 에대한 간단한 질문 드립니다. (어두워지는 부분 더 어둡게) 2 file 브릿지9 2012.02.10 301
16212 프로그램 맥스에서 모델링하고 에프터이펙트에서 불러올수잇나요? 9 옵플 2012.02.10 2657
16211 뎁스를 뽑을려고 파일포맷을 바꾸니깐 TARGA외에 다른 파일들은 칼라가 들어가네요 왜 그런거죠? 2 우물파는슛 2012.02.11 353
16210 MoGraph 라인으로 형성된 랜덤한 오브젝트의 표현방법 질문입니다.(동영상 참고해주세요 ㅜㅜ) 8 아트모션 2012.02.11 53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77 678 679 680 681 682 683 684 685 686 ... 1763 Next
/ 176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