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paint 3D
2005.10.04 21:15

바디페인트3d질문드립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119 추천 수 0 댓글 5
Extra Form
맥스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바디페인트를 이용하여 작업을 해보려고하는데요..

맥스에서 작업한 오브젝트를 바디페인트로 불러들인후 간단하게 레퍼런스 라인정도만 그려주고

포토샵에서 텍스쳐 제작을 하려고 하는데요..

바디페인트에서 psd파일로 저장할때 uv와이어가 함께 저장되었으면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딥페인트에서는 바로 포토샵과 연동이 되어서 uv와이어가 함께 포토샵으로 넘어가는데

바디페인트에서는 와이어가 함께 저장되질 않네요

포토샵에서의 작업이 더 익숙하여 이렇게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하면 좋을지

두번째 질문입니다

바디페인트에서 바로 포토샵으로 익스포트 시킬순없는지요..

일단 psd로 저장후 포토샵에서 열어줘야하는건가요??

마지막 질문으로 맥스와 바디페인트를 연동하여 사용하려면 꼭 스탠드 얼론 버젼으로 사용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스탠드 얼론 버젼, 번들 버젼..뭐 이렇게 나뉘어져 있던데 정확한 차이도

간략하게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사용하려다 보니 너무 많은 질문을 드리는것 같네요..

유저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
    초보사마 2005.10.04 21:15
    일단 uv를 빼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target=_blank>http://www.cinema4d.co.kr/bbs/zboard.php?id=plug&page=1&sn1=&divpage=1&sn=off&ss=on&sc=off&keyword=uv&select_arrange=headnum&desc=desc&no=5

    또는..
    일단 레이어를 하나 만든후 폴리곤을 전체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에 layer-outline polygon 으로 라인을 그려주시는데 이때 브러시의 굵기나 색상이 반영됩니다.
    저장하면 자동으로 ****.tif 파일로 저장될겁니다.
    tif도 레이어 정보를 가지기 때문에 포토샵에 레이어가 그대로 살아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스탠드 얼론과 번들의 차이는 저도 타 툴과 연동을 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스탠드 얼론 보다는 번들 버전이 더 안정적이란 말도 있더군요.
    스탠드 얼론은 바디 페인트의 기능만을 위주로 가진놈이구..
    번들은 시네마 포디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바디페인트 마저 포함되어 있는 정식 시네마 버전입니다.
  • ?
    hoec 2005.10.04 21:15 채택
    스탠드 얼론 버젼은 시네마에서 uv와 페인팅 등의 기능만 분리 시켜 놓고 따로 파는 것이고용.
    번들 버젼은 시네마의 기본 버젼에서 플러그인 비슷하게 덧 붙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에용.
    시네마를 대략 100만원 정도 주고 모델링과 기본 재질등을 이용하다가, uv와 텍스쳐를 칠하구 싶다면,
    100만원 정도 주고 바디페인터 모듈을 사서 기능을 더하는 것이공, 다이나믹스를 주고 싶다면 50만원 정도 더 주고 다이나믹스 모듈을 구입하시궁. 본 애니를 하구 싶으면 또 50만원 정도 주공 모카룰 구입하고용. 그리고, 맥슨사에서 파는 모듈들을 패키지로 묶어놓은게 번들 버젼이어용.
    XL번들은 모카+ 어드밴스 랜더+ 씽킹 파티클+ 파이로 클러스터+ 넷 랜더(3클라이언트)
    이고요 스튜디오 번들은 여기에 다이나믹스+보디페인터+스케치앤 툰과 넷랜더 클라이언트 제한을 없앤걸 추가시켰어용. 모듈을 따로따로 사는 것보다 20프로 싸다고 하는 것 같아요.
    국내에는 가격이 얼마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스튜디오 번들은 맥스 가격보다 몇십만원 싼 정도인거 같아용. 자세한건 맥슨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해요.

    시네마+모듈이나 번들로도 연동이 되고용.

    그리고 uv와이어를 뽑고 싶으시면, 탑메뉴 layer메뉴의 outline polygon 기능을 이용하면 선택한 부분의 외곽을, 지정한 브러쉬를 통해서 칠해줍니다.

    1. 브러쉬 모드를 선택해서 두께를 1로 해줍니다.(아웃라인을 칠할 선을 선택합니다)
    2. 레이어를 선택해줍니다.
    3. tools메뉴 -> uv tools -> uv polygons 를 선택해서 uv 풀리곤 선택 모드로 갑니다.
    4. select polygons 메뉴 -> select all 을 통해서 모든 uv 풀리곤을 선택해줍니다.
    5. layer 메뉴 -> outline polygon 을 선택해서 선택한 부분의 외곽을 칠해줍니다.
    6. psd 로 저장합니다.

    알파 채널을 이용하셔도 되고 다양한 응용이 가능해용.
  • ?
    P 2005.10.04 21:15
    호엑님 그런 깜찍한 방법이 있었네요~ 홀~
  • ?
    kskater 2005.10.04 21:15
    답변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5.10.04 21:15
    답변의 일취월장 호훽님~~~~ 이제 작품만 올리시면 만땅입니다뇨~~~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2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6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6
46 모듈 마야에서 FBX 포맷을 이용한 카메라 및 모델링, 애니메이션 데이터의 익스포트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2 띠리지 2008.06.18 342
45 모듈 c4d 용 finalrender 와 c4d 용 v ray 가 따로 있는건가요? 2 너랑나랑 2008.06.23 342
44 모듈 헤어로만든 잔디는 그림자가 안생기나요? 3 file 햄토리 2008.06.25 393
43 모듈 C4D 기본 랜더링 셋팅은 어떻게하나요 5 너랑나랑 2008.06.26 437
42 모듈 무한루프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여~~ 6 서걱 2008.06.26 294
41 모듈 이미지 알파값 빼기 질문입니다. 6 file 댄디 2008.07.02 659
40 모듈 카메라 단축키 질문이요 1 우식우식 2008.07.10 382
39 모듈 맥스와 애니메이션 호환성 질문드립니다...(리깅작업물) 4 Gyus 2008.07.14 221
38 모듈 뼈를 심은 캐릭터 일정하게 크게하는법 6 샤이닝 2008.07.16 283
37 모듈 otimize의 기능이 뭔가요 5 bakcon 2008.07.17 208
36 모듈 와이어 프레임 렌더링의 방법? 5 지암 2008.07.17 320
35 모듈 일러스트레이터로부터 파일이 안불러질때 5 지암 2008.07.22 344
34 모듈 렌더링시 텍스쳐에러 문구가 뜨네요, 도와주세요 3 제임스본드 2008.07.23 249
33 모듈 하이퍼넙스에서 연결부분이 깨집니다 ㅜ.ㅜ 4 file 김민철 2008.07.23 187
32 모듈 데칼맵핑은 어떻게 하는가요?? 4 앵벌이통 2008.07.24 1118
31 모듈 자동차 바퀴 모델링 6 file apodos 2008.07.25 330
30 모듈 material의 맵들이 사라졌습니다. 1 elec 2008.07.29 234
29 모듈 c4dic 1 은 이제 판매계획이 없으신건가요? 1 김맥 2008.07.31 242
28 모듈 오브젝트에 deflector를 적용하고 싶습니다. 3 스펜서 2008.12.21 288
27 모듈 c4d 완전 초자입니다... 메뉴얼을 보다가 의문점이... 1 미래나라 2009.05.08 20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