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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렌더러에 대하여 문의 좀 드려봅니다.

c4d에 입문하여, 불철주야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튜토리얼도 어지간히 500여개는 본 것 같습니다.

궁금한점이 생겨서 문의를 좀 드려볼까합니다. 

실무적으로 이를 활용하기위해서 여러가지 셋팅에, 매트리얼적용등 다양하게 해보고 있는중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작업의 사이즈는 대략 5000x5000, 300dpi 의 정도의 2d작업이기에 사이즈가 크고요. 더더욱 색감이나  매트리얼등을 중간중간에

렌더하면서 많이 봐야하는 스타일입니다. 에펙으로가서 후작업을 하는일은 없습니다 . 그냥 2d,스틸...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지간하면 c4d에서 끝내고, 약간의 보정만 포토샵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즈를 작게해서 작업을 하고, 최종 렌더링만 하는 방법정도가 일의 능률을 그나마 빨리할수 있겠죠.

당연히, 매트리얼을 제일 나중에 적용한다는 조건에서요.

그런데요, 음 매트리얼이나 라이트의 문제들이 가장 크겠지만요.

물론 라이팅만 제대로 하려면 1년은 공부해야할거 같습니다.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download&page=9&document_srl=1646275

이것만 봐도,,, 기본에 더욱 충실해야한다는 매우 느끼고 있으며, 공부에 매진은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말하자면...무언가...  최종렌더해보면~~~

때깔이 안나네요.. 

 

첨부하는 이미지정도의 최종결과물을 원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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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 옆으로 빠졌습니다.

옥테인렌더러를 쓴 작품들을 보면... 먼가 참 먼가....  그 때깔(?)이 납니다.

때깔의 측면과 빠른렌더를 위한 2가지 측면에서, 옥테인구매를 하려고 하고 있는데,,잘 모르기에 질문을 드립니다.

 

1. 더욱 사실감있는 퀄리티를 위해서 옥테인렌더를 쓰면 좀 나을까요?

2. 렌더시간을 좀 단축하는 측면에서 필요한가요.. (장비는 980쓰고있으나, 한개더 사려할까합니다. 장비는 차후에 추가할예정입니다)

3. 아니면, 제가 옥테인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오해하는 부분이 있나요?

 

---------------------------------------------------------------------------------------------------------------

 

좋은하루되시길 바라며,  고견 부탁드립니다. 

 

 

 

 

 

 

  • ?
    심토지 2016.04.26 11:29

    옥테인은 데모를 제공할꺼에요. 데모를 사용하면서 테스트 해보시면 어떨까요? 

  • profile
    [길동] 2016.04.26 13:56

    1, 2, 3 전부 예! 입니다.

     

    그런데 라이팅 셋팅은 아마 카메라 연출을 배우시면 더 활용도가 높을겁니다.

  • ?
    호안사 2016.04.26 17:30

    데모를 받아서 써보긴했는데, 워터마크만 생기고 정상으로 나오지 않아서,,,설정문제인지....  렌더링이 제대로 된것인지,,,,

    그래서, 직접 사용하고계신분의 의견을 듣고자 함이었습니다^^

    30일 세미나도 있던데, ㅠㅠ 결혼식땜에 지방일이 겹쳐서 너무나 아쉽네요.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6.04.26 17:52

    1. 핀터레스트나 인스타그램에 검색해보시면 사실적인 느낌을 충분히 낼 수 있다는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브이레이든 옥테인이든
    라이팅과 랜더링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되구요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448293 "디지털 라이팅&랜더링" 라이팅과 랜더링에 관한 바이블인 책인데 안보셨으면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는 보기 전과 후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책이에요. 인체를 제대로 그리려면 근육의 형태와 뼈대가 서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하는 것처럼 랜더링에 중요한 라이팅에도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빛의 성질같은 것들을 이론적으로 알아두면 나중에 큰 도움이 돼요

    2.그래픽카드는 많으면 많을 수록 빠릅니다. 이왕이면 기다리셨다가 파스칼 라인들이 나오고 나면 980ti중고가가 확 내려갈텐데 그걸 노려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cuda코어가 중요하구요.

    첨부하신 이미지 수준이면 옥테인에서 에어리어 라이트 2~3개와
    L자 스튜디오 만들어놓고 때려도 충분할 것 같네요.
    재질이 중요한데 이건 포럼이나 구글링으로 이것저것 만져보시면 될 것 같아요.
    데모에서도 제공되는지는 모르지만 정식버젼에서는 오토이에서 제공하는
    기본 매트리얼들이 금속 나무 유기체 등등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됩니다. 거기에 있는 매트리얼만 써도 저정도는
    충분히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호안사 2016.04.26 18:03
    답변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6.04.26 17:56

    https://www.youtube.com/watch?v=LNwMJeWFr0U
    피지컬 베이스 랜더링에 관련된 영상인데

    한글로도 번역이 돼있으니 보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특히 첫번째 보여주신 사진같은 경우에는 beeple 홈페이지 가셔서

    프로젝트파일 까보면 많이 볼 수 있는 느낌이네요. 

     

  • ?
    호안사 2016.04.26 18:15
    하나씩 차근차근봐야하겠네요. 퀄리티,속도 놓칠수 없는부분들이라.. 고민좀 하네요^^ 상세한설명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김그륜 2016.04.28 00:35

    1. 저는 전적으로 예! 입니다. 아주 좋습니다.

    2. 일단 렌더시간 단축 뿐만아니라~ 리얼타임으로 라이팅이 가능하기에 셋팅 시간을 훨씬 단축가능합니다.

    https://www.facebook.com/octaneforcinema4d/

    여기 페이스북 페이지 가시면옥테인 아웃풋이 많이 올라오는데, 사실적인 표현을 원하신다면 옥테인이 아주 탁월한 선택이시리라 생각합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공부하기 아주 유용하고. 빠른시간에 피드백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980ti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2개를 쓰면 좋은점은. 화면 버벅거리는 현상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이다 보니 1개로 돌리면 뷰포트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모안하기위해 Primate기능이 있습니다.

    메인그래픽 카드는 그래픽 카드를 40%정도만 사용하거나 꺼두실수 있고. 두번째 그래픽카드를 100%로 사용하여 Live Viewport에서 확인하면서 동시에

    빠른 작업창을 다룰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glasshandfilms

    여기 아시겠지만, 예제자료도 싸게 판매하고, 케이스로 튜토리얼 강의가 많아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 profile
    케이빈 2016.04.28 02:36

    알차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픽카드를 하나더 달아서 Primate기능은 꼭 써야겠네요. 렌더돌려놓면 화면이 너무 버벅여서 정신건강을 해지더라구요ㅎㅎㅎ

  • ?
    호안사 2016.04.29 14:02

    좋은정보들 감사드립니다. 강의 잘보고 있습니다.^^ 좋은주말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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