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19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마야의 하이퍼쉐이드에 적응되다보니 시네마의 메터리얼편집은 적응하기가 힘들군요.
편리해보이긴 한데 메뉴얼에도 자세히 안나와있는듯 하고 컨텐츠브라우저에서 하나 꺼내서 이놈을 분석해보려 해도 메터리얼에디터에서 보면 각 탭들을 열어봐야 하니......구조가 한눈에 안들어온다고나 할까요.
검색을 해보니 무슨 외부프로그램이 있는듯한데(한글지원된다는..) 아직 시네마포디 쌩초짜인지라 가급적이면 시네마포디안에서만 해결을 해보고 싶습니다.
또한가지 궁금한건 엑스프레소에디터가 노드편집기의 역할을 하는듯한데 이것은 기본파레트로 제공되는게 아니라 어느 오브젝트건 엑스프레소탭을 붙여줘야 창을 열수 있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쉐이더를 노드편집하기 위해선 어느물체건 엑스프레소탭을 짊어지는 희생양(?)이 되어야 하는건가요.ㅡ,.ㅡ
  • ?
    artistway 2008.03.06 10:02
    파렌으로 가시면 될듯...파이널렌더는 노드니까...
  • profile
    버럭길동 2008.03.06 10:02
    문제는 시네마 재질에 길들여지면 노드가...
    물론 노드는 한번에 확인이 가낭하다는 장점이 있긴합니다만^^

    노드를 쓰실려면...파이널 렌더로 가셔야 할듯...^^


    쓰시던 방법이 바뀌면 대략 낭패이기도 하지만..
    일단 시네마를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신다면 기존의 방법은 잊어 버리시고...
    시네마 만의 방법에 익숙해지시길..
    새술은 새부대에....
  • ?
    iloveabba 2008.03.06 10:02
    네 감사합니다~

    당연히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아죠.
    프로그램을 바꾸게 되면서 당장 기존에 하던만큼이라도는 하고 싶은 마음이 드니 자꾸 기존프로그램의 개념을 떠올리게 되나봅니다.

    사실 질문이 생긴 이유는 시네마4d의 벽돌쉐이더(brick)를 뜯어보다가, 벽돌을 좀더 조밀하게 만들고 싶은데서 시작했습니다.
    벽돌같은경우에 칼라맵과 범프맵이 같은 소스인데 칼라맵을 반복시키면 범프도 반복시켜야 하니까...일종의 2d텍스쳐유틸리티 같은걸 이용하면 한번에 제어가 가능한게 아닌가 해서입니다.
    질문을 바꿔서...일단 c4d의 메터리얼 에디터만을 가지고 편집할때요. 벽돌쉐이더의 칼라맵과 범프맵의 소스가 같던데... 그 반복성을 제어하는 옵션은 어디서 찾을수 있으며 그 두개를 하나로 엮어서 한번에 제어하는 기능은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그리고 엑스프레소에디터는 에디터창만 홀로 여는건 안되는건가요?
  • ?
    P. 2008.03.06 10:02
    저도 노드가 점더 편하긴 하답니다.확실히 파랜이 메리트가 있으니 파랜의 노드를 파셔도 좋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시네마의 메터리얼시스템은 접근하기는 쉬우나. 말씀처럼 한눈에 구조를 파악하는것이 쉽지 않지요.
    첨부화일처럼 brick 이전에 Project(맵을 반복해주기위해서)을 놓으시고 color와 bump에 설정하신 projection을 에스프레소 안으로 드래그해서
    Tile X,Y를 연결해주시면 한쪽의 값을 변경해주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 ?
    iloveabba 2008.03.06 10:02
    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6
217 MAYA 마야의 페인트이펙트에 대응할 수 있는 플러긴이 있을까요? 3 iloveabba 2008.04.24 346
216 Rhino 질문은 질문?;;; 라이노용 vray메뉴와 c4d메뉴가 같나요?;; 3 RuJin 2008.04.28 269
215 MAYA FBX로 익스포트시 Color값은 안넘어가나요?..온리 택스쳐만 되나요? 2 버럭길동 2008.05.10 248
214 MAYA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278
213 MAYA 마야에서 카메라를 익스포트할때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띠리지 2008.06.19 394
212 MAX 단축키를 맥스처럼 9 terryko 2008.07.04 368
211 Rhino 라이노로 작업 한것을 시네마로 넘겨서 수정하려는데.. 2 file RuJin 2008.07.25 482
210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불러올때 칼라값을 그대로 가지고 가져올수는 없나요? 4 김씨집안 2008.08.08 432
209 illustrator 텍스트작업물을 불러와서 입체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4 smshhy 2008.08.14 383
208 illustrator 일러스트파일을 불러올때.... 3 file smshhy 2008.09.01 428
207 MAYA 마야에서 hair나 fur 쒸운 오브젝트 가져가는법 ㅜ_ㅜ 5 분홍돌고래 2008.10.06 416
206 MAYA 마야의 블렌드쉐입과 같은 설정 3 file iloveabba 2008.10.21 431
205 illustrator 일러 파일 c4에서 모델링 질문 3 은식이 2008.11.04 291
204 illustrator 일러스트 연동에 관해 3 가브리엘 2008.11.04 488
203 illustrator cs3로 저장하고 c4d 에서 안불러지는 이유는 몬가요?? 6 가브리엘 2008.11.04 342
202 MAX [Q] 맥스에서 모델링후 바디페인트3D로 넘기면 삼각형으로 면이 쪼개져 나옵니다. 5 file 0HEE 2008.11.21 892
201 MAX .max 파일을 obj나c4d파일로 변경 가능 하신분 부탁드려요~~ 12 file 보그를 타고 2008.11.21 636
200 MAX 맥스와 유닛을 같이할수있나여? 4 디오네22 2008.11.23 294
199 MAX 툴 사용법을 모릅니다. 5 sunn 2008.11.26 281
198 MAYA maya로 애니메이션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5 수빠 2008.12.02 33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