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12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즘 마야에서 C4D로 옮겨보려고 이것저것 해보는데요.
C4D의 렌더링속도가 다른프로그램에 비해 빠르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면 그닥 빠른걸 못느끼겠어요.
똑같은 자동차를 마야와 C4D에서 불러놓고 최대한 비슷한 조건과 결과물을 내는 식으로 테스트를 해봅니다만,
(마야에선 멘탈레이의 Physical Sun and Sky한방, c4d에선 기본렌더러를 사용하며 프리셋에 있는 스카이중 하나로 셋팅하고 GI를 켜주었음...멘탈레이의 FG에 대응할 옵션,사이즈와 안티알리아스셋팅은 최고퀄리티)
왠지 C4D가 빠르다는건 예전에 고급렌더러가 없던시절의 얘기가 지금까지 내려오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질문의 요지는 C4D의 렌더링속도가 빠르다는게 고급렌더러들이 활동하는 요즘에도 적용되는 말인가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2.27 18:57
    뭐 체감상 빠른걸 쓰면되겠지요...
    마야의 멘탈도 외부 렌더러잖아요..

    시네마의 파렌도 빠릅니다..





    단! 반사와 굴절이 들어가면 달라집니다.
    또한 시피유 활용에서 차이가 많이 날수는 있습니다.
    멀티코어에서의 시피유 활용도는...다른 프로그램이 따라오지 못하지요...

    멘탈요?...그다지 안빠르던데요..
    참고로 회사에서 같은기종에..마야와 시네마를 데이터 가져와서 작업하는데...체감상 시네마가 난듯 싶기도 하구요..물론 제 개인적 사견입니다.


    그리고 다음 버젼엔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진다는 후문이....

    자세한 사항은...아마 피님이 자세히 정리해 주시질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짜피 저야 시네마빠이고...객관적으론 쓰기가 힘드네요^^
    PS; 최근에 스위칭 하신 츄파춥스님...어떤가요?
  • ?
    P. 2008.02.27 18:57
    프리셋의 스카이는 원래 속도가 느립니다. 워낙 방대한 구역에 대해서 이미지를 생성시키고 불륨까지 랜더되니 GI가 아니여도
    오래걸립니다. 대상을 잘못 선정하신것 같습니다.
    사실 GI가 맨탈보다 조금 빠른건 사실이지만. 요즘나오는 GI 랜더러 들이야..Fry나 맥스웰빼고 거기서 거기 인것 같습니다.
    일단 시네마의 파랜이 속도대비 퀄리티에 대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완전 빠릅니다. 멘탈레이와 비교를 해논 외국자료가 있었는데..보통 10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 ?
    비디오토스터 2010.10.09 20:14

    말씀처럼 안빠른듯 합니다...윗분 말씀 처럼 파이널 렌더러를 사용하시면..엄청 빠르다고 합니다.

    근데 중요한것은 멘탈레이는 엄청 잘 다루지 않으면 ....동일 렌더링 시간대비 c4d퀄리티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물론 실력이 없어서 이겠지만 잘 다루시는 분들 봐도 정말 복잡하게 멀티패스 렌더링 해서 합성해야..
    약간 오버된듯한 퀄리티가 나오더군요...

    물론 멘탈레이가 좋다는 것은 인정하지만...일반적인 중저가 작업일 경우 효율성에서 c4d에 뒤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c4d도 멀티패스 해서 에펙에서 합성 하시던데...영화 나 cf아니면 그냥 단일 렌더링만 해도...

    좋은 퀄리티라 생각합니다.

    초보에게 3일 가르치고 렌더링 걸때....퀄리티 비교를 해보면 마야 + 멘탈레이는 따라 오지 못할 퀄리티를 낼 수 있는게 c4d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동일한 퀄리티의 씬 2개를 비교해서 제가 한번  테스트 해 볼께요^^
    외람되지만...제 생각으론 라이트웨이브 렌더링 속도가 가장 빨랐던것 같아요...물론 동일 퀄리티에서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6
217 MAYA 마야의 페인트이펙트에 대응할 수 있는 플러긴이 있을까요? 3 iloveabba 2008.04.24 346
216 Rhino 질문은 질문?;;; 라이노용 vray메뉴와 c4d메뉴가 같나요?;; 3 RuJin 2008.04.28 269
215 MAYA FBX로 익스포트시 Color값은 안넘어가나요?..온리 택스쳐만 되나요? 2 버럭길동 2008.05.10 248
214 MAYA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278
213 MAYA 마야에서 카메라를 익스포트할때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띠리지 2008.06.19 394
212 MAX 단축키를 맥스처럼 9 terryko 2008.07.04 368
211 Rhino 라이노로 작업 한것을 시네마로 넘겨서 수정하려는데.. 2 file RuJin 2008.07.25 482
210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불러올때 칼라값을 그대로 가지고 가져올수는 없나요? 4 김씨집안 2008.08.08 432
209 illustrator 텍스트작업물을 불러와서 입체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4 smshhy 2008.08.14 383
208 illustrator 일러스트파일을 불러올때.... 3 file smshhy 2008.09.01 428
207 MAYA 마야에서 hair나 fur 쒸운 오브젝트 가져가는법 ㅜ_ㅜ 5 분홍돌고래 2008.10.06 416
206 MAYA 마야의 블렌드쉐입과 같은 설정 3 file iloveabba 2008.10.21 431
205 illustrator 일러 파일 c4에서 모델링 질문 3 은식이 2008.11.04 291
204 illustrator 일러스트 연동에 관해 3 가브리엘 2008.11.04 488
203 illustrator cs3로 저장하고 c4d 에서 안불러지는 이유는 몬가요?? 6 가브리엘 2008.11.04 342
202 MAX [Q] 맥스에서 모델링후 바디페인트3D로 넘기면 삼각형으로 면이 쪼개져 나옵니다. 5 file 0HEE 2008.11.21 892
201 MAX .max 파일을 obj나c4d파일로 변경 가능 하신분 부탁드려요~~ 12 file 보그를 타고 2008.11.21 636
200 MAX 맥스와 유닛을 같이할수있나여? 4 디오네22 2008.11.23 294
199 MAX 툴 사용법을 모릅니다. 5 sunn 2008.11.26 281
198 MAYA maya로 애니메이션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5 수빠 2008.12.02 33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