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re] [re] 머리카락이

by 이젤 posted Apr 05, 2006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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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잘못설명한 부분이있는것 같은데요.. Rigid는 풀같은거 그러니까 텐션을 유지한채 고정하는
그런것 같은데요.. 머리카락은 안써도 될듯....
그러니까 헤어를 셋팅하고나서 그 형태를 기준으로 삼는건 메뉴 hair>Edit>Set As Dynamics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헤어를 셋팅할때 오브젝트 속으로 파고드는건..
hair>Tools>Push로 해주면 오브젝트 밖으로 밀어주는데... 그거 쓰시면 되는듯?
아마 작업과정에서도 해주는 설정이 있던것 같은데...

저도... 헤어 구하고 나서부터 메뉴얼을 대충 봐서리... (데모버전은 절대 공부안함..ㅡㅡ;;)
그건 그렇고 버그같은것도 보이는듯 한데.. 에디터 상에서 랜더걸면.. 헤어가 몇가닥 오브젝트를
뚫어버리는것 같은데.. 그림이나 영상으로 랜더걸면 사라지는듯?



파일 교환 다시...업... 글 수정.


  • ?
    이젤 2006.04.05 21:05
    그러니까.. 작업방식은 일단 헤어오브젝트로 헤어를 작성한 후 스케일로 적당히 키운 상태에서 다이나믹 인터랙션의 리드로우.. 채크해서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내려오게 한 후에... 적당한 모양이 되면 리드로우 를 채크 해제.. 그 상태에서 셋 에즈 다이나믹스로 고정시키고 브러시 툴로 세부적으로 쓱싹...
    그런데 머리카락 몇가닥이 뚫고 나오는건 아무래도 가이드 숫자가 너무 적어서.. 그런거 같음..

    하여튼 이거 잼있네요..
  • profile
    길동 2006.04.05 21:05
    어느정도 해결은 된거 같네요^^ 감사합니다..헤어,...은근히 가볍고 잼있습니다. 렌더도 빠르고^^
  • ?
    이젤 2006.04.05 21:05
    오늘 새롭게 알게된건데... 브러시 툴 쓸때 옵션에 collision에 채크하면 브러시쓸때 가이드가 오브젝트를 뚫지못하게 막아줍니다..
  • ?
    P 2006.04.05 21:05
    처음부터 어렵게 빗질부터 하지 마오시고 스플라인으로 전체의 헤어가이드를 만드신후에 나중에 빗질로
    마무리 하옵소서~
  • ?
    초보사마 2006.04.05 21:05
    으악! 귀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