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 & 연동

에프터 이펙트와 연동 관련입니다.

by §Shine☆ posted May 27, 2009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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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스타트 메뉴얼에 있는 파일은 어쩌다 보니

무지개 빛 없이 되던데

그냥 육면체

하나 만들어서 보낼려고 하니 계속 안되네요



2Untitled-1.jpg2Untitled-2.jpg2Untitled-3.jpg2Untitled-4.jpg

2Untitled-5.jpg

워낙 초짜라서 기본 적인 것도 물어보내요 ㅠ
[서적이 있으면 보러가겠는데... 시간적 여유도 조금 부족하네요 ㅠ]

이거 한번 해볼려고 플러그인도 막 찾아 다녔어요 CS3라서...
[맥스온 홈피는 트래픽 초과라 뭐라 떠서...]

대략 웹 돌면서 알아 본건 이것인데 어떻게 저장하면 3d 모형이 에프터 이펙트로 전송 되는지...
[이렇게 해보니까 무지개빛 티비화면 나와서...]

  • ?
    ElasticMind 2009.05.27 12:17
    이런경우면 오브젝트 버퍼를 사용할 필요는없고 알파채널에 체크 해주고 렌더링하면 되구요.

    방법상은 하신 것이 맞습니다.
    다만 마지막에 2번째 슬레이트를 눌러주셔야지 렌더링이 되는것이구요.


  • ?
    유재남 2009.05.27 12:46
    '무지개빛 티비화면'이 어떤걸 이야기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음.. 

    그리고 혹시나 해서 말씀 드리는 건데요,
    마지막 이미지에 렌더 버튼은 현재 이미지에 있는 옆에 렌더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이름하여,
    "Render in Picture Viewer" 입니다. 
  • ?
    §Shine☆ 2009.05.27 13:17
    아 제가 계속 잘못 누르고 있었군요 ; 답변 감사합니다 ^^;
  • ?
    에펙으로 불러오니 3d가 결국 2d가 되네요
    22Untitled-6.jpg

    흠 제가 잘못 한건지 ;
    3d 오브젝트 하나는 연동이 안되는건지..

    [전체 배경도 같이 따라오네요.. 결국 눈속임으로 쓰는건가..]
  • ?
    유재남 2009.05.27 13:40
    일단 작업 과정은 맞게 하신 것 같습니다 만,,,
    아까 설명을 드리려다 혹시나 해서 않했었는데요... 음..
    C4D에서 에펙으로 오브젝트를 보내면 결국은 2D 스틸 이미지로 데이터가 넘어오는거죠 ^^
    뭐 눈속임이라면, 눈속임 일 수도 있지만, 
    카메라와 라이트 속성이 함께 따라가기 때문에,
    에펙에서 문자나 등등의 연속작업을 해 줄 시,
    C4D에서 가져온 카메라값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질적이지 않은(?) Comp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또한 완전한 3D 작업을 원하신다면, C4D에서 완전히 끝내야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고 AE와 연동을 할 때는
    위와 같은 과정으로 데이터를 넘겨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만,,

    결국은 그런것이겠죠.
    프로젝트의 성격과 규모, 작업에 따라 완전히 C4D로 갈 것이냐, 아니면, AE+C4D로 갈것이냐 등을 정해야겠죠.. 
    물론 C4D로 완전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셨을 경우에도 Multi-pass를 쓰신다면, 최종작업을 AE에서 하셔야 겠지만 말입니다.

    정리하자면,
    C4D에서 AE로 데이터를 보낼 때는
    C4D에서 애니메이션 된 프레임 당의 2D 스틸 이미지 데이터가 넘어오는 것이고,
    동시에 애니메이션 된 카메의 키값과 라이트등의 값이 함께 넘어 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남기남님이라면 더 잘 설명하셨을 것 같은데,
    이해가 되셨나 모르겠네요.. :)

  • ?
    §Shine☆ 2009.05.27 14:26
    네 이해가 되네요 ^^; 지인 분이 결국 에펙은 2d 툴이다. 라는 말을 이해 하게 되었습니다 ^^;
    3d로 뽑을려면 그저 C4d 에서 작업을 다하고 퀵타임 등의 영상으로 만든후
    에펙으로 옮기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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