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말려있는 천재질펼치는 방법 / 겹쳐지지 않게 하는 방법 궁금합니다.

by 테오 posted May 08, 2009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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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된 애니를 위해 약간의 신축성이 있는 천재질입니다!
파란색 부분은 고정되어있고 밑으로 떨어지면서 펼쳐지게 하고싶은데 생각보다 많이 어렵네요.
cloth태그를 주고 벤드와 윈드를 섞어서 하는것 같은데 아무리 설정값을 만져줘도 자연스럽지가 않습니다ㅠㅠ
아 그리고 cloth가 휘날리는 장면에선 천이 스스로 겹쳐지면서 비현실적으로 통과될때가 있는데
이것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궁금하네요. 오브젝트에 collider 태그를 달아줘도 안되고 ㅠㅠ

술술 풀릴것 같았는데 많이 힘드네요 ㅎㅎ
조언부탁드립니다^^
  • profile
    꿈실꿈실 2009.05.08 04:19
  • ?
    테오 2009.05.08 11:20
    아 꿈실꿈실님 그 글도 참고했었습니다ㅠ
    저렇게 말려있던게 중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밑으로 떨어지며 펼쳐지는 효과가 궁금합니다ㅠ
  • profile
    FACI 2009.05.08 11:42
    파이툴2 버젼을 쓰셔야 합니다.

    아님 몰핑노가다~
  • ?
    4차원 2009.05.08 12:45
    클로스테그에 Expert에 보시면 self collision이 있습니다. 체크해주시고 바로 위에 sub sampling수치를 조정하시면서 씹어먹는 정도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6정도 수치면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만 높을수록 버벅버벅......
    일단 셀프콜리전체크함과 동시에 버벅거리면서 서브샘플링 수치 하나 올릴때마다 완전 버벅버벅 감안하세요.
    근데 처음 모델링을 말려있게 해놨더니 다 펼쳐져도 로테이션 준 부분이 티가 좀 나네여... 모델링 방법은 좀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
    테오 2009.05.12 01:05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 작업인것 같네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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