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09.01.06 13:24

젤리나 말랑말랑한 느낌의 물체 표현

주소복사 | 조회 수 580 추천 수 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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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네 제가 드릴 질문은

'젤리나 푸딩혹은 슬라임이나 도토리묵(?)같이 말랑말랑하면서 탄력있는 움직임'의 오브젝트를 만들수 있는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그러니까 구지 따지자면 맥스에 리액터 같은 느낌이랄까요

시네마4d 내의 컨텐츠 브라우저 창에 찾아보니 그런 애니매이션(사각형모서리에 원이맞고떨어지는)있긴하던데...

막상 파일을 열어보면 어떻게 이런 애니효과가 나오는건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여기 질문게시판에 쫙 검색해봐도 2005년에 올라온 질문이 있긴한데 답변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처럼 무진장 궁금한 마음이 드시는분도 계실까봐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 ?
    ElasticMind 2009.01.06 13:46
    복잡한데 솔버오브젝트와 하이어라키를 잘보시고 헬프 파일을 보세요. 요건 말로 설명하기가 좀 어려움..ㅎㅎ 소프트 바디를 이용하는거구요. 그리고 그 모서리 맞고 있는건 맥슨에서 실수를 한건지...ㅎㅎ 베이크된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밑에 막대에 원이 들어가는건 베이크가 않되있는거니까 그걸보고 공부 하시면되구요. 소프트바디 태그랑 릿지드 바디 태그의 관계에 대해서 보시고 둘다 콜리젼탭을 보시면 아실거에요.그다음 솔버로 가서 베이크 시키면 되구요.

    하지만 역시 그냥 헬프 파일 강추 +_+ 초보분이 바로 아시기에는 시네마의 태그 방식과 하이어라키 방식 그리고 다이나믹방식들에 대한 이해가 좀 있어야 겠죵..
  • ?
    시부야 2009.01.06 15:32
    어려우시면 cloth태그로도 비슷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부딪힐 물체에 collider붙이고
    젤리물체에 cloth  태그 붙여서 stiffness값만 좀 올려주시면 되요
  • ?
    송온민 2009.01.06 15:34
    네...두분 답변 너무 고맙습니다~^^

    cloth태그 붙여서 하는방법은 해보았는데...젤리같은 느낌이 좀 덜나더라구요~

    음...암튼 다이내믹 쪽을 파고 들어야하겠군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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