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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상태에서 애니키 잡는방법...

by 백곰 posted Aug 27, 2008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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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에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준다음 단순히 다이나믹에 중력값을 주고 플레이해보면 ....제가 준 애니 키는 무효 된듯 ...

키 상관없이 그냥 바닥을 떨어지는데 ....

임의로 키를 준다음 다이나믹에서 효과를 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주사위를 바닥에 던지며 굴러가는  씬을 구현 하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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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M. 2008.08.27 16:02
    다이나믹된 큐브를  PLA로 Bake 시킵니다.
    다음 F-Curve에서 Reduced Modification Mode에서 수정하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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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곰 2008.08.27 17:46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정확하게 알고싶은게 ...애니키가 적용된 상태에서 키값까지 다이나믹 계산이 이루어졌음 하는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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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부야 2008.08.27 18:27
    다이나믹과 키를 동시에 주는 방법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R11에서는 다이나믹 움직임을 P.M.님 말씀대로 한 후에 레이어로 묶어서 키를 추가하기가 편해질거 같아서 기대중입니다 ㅎ
    혹시 애니메이션 키와 다이나믹이 겹치지 않는다면 solver object에 stop&start 프레임 이용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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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8.08.27 19:51

    키만들어주신 다음부터 다이나믹이 작동할수있게..다이나믹 솔버를 start와 stop을 조정하시면  될겁니다.
    다이나믹메뉴에 시뮬레이션을 Bake Solver 해주시면 키프레임마다 키가형성이되는데. 키애니주신부분만 편집해주시면 되겠죠.
    솔버에 보시면 트랙 Layer로 저장할수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시고. R11에서는 애니메이션레이어를 사용할수있으니 더욱좋겠죠.
    다이나믹 전문으로 하시려면 Phytool 추천드립니다. 마야의 다이나믹은 애들장난처럼 느껴지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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