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충돌과 반작용에 대해서요,,
by
시부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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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8,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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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가 다가와 부딪혔을때 튕겨져 나가고 반작용이 일어나고
물체가 찌그러진다 등등,, 에 관한게 dynamic맞나요?..
요 충돌과 반작용에 대한 참고할 매뉴얼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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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부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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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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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붙은 상태에서 바퀴 회전 시키는 법,,
땅에 붙은 상태에서 바퀴 회전 시키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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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부야
[re] 클로스에 특정 오브젝트가 충돌한 후 튕겨 나가는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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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Geol
2007.10.18 19:14
다이나믹 모듈 맞습니다.
솔버오브젝트 하나 만드시구 거기에 오브젝트 추가하시구 다이나믹 태그 중 리지드 바디 태그 붙이세요.
태그의 옵션들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구 바닥 될 만 한 것도 솔버오브젝트에 추가하시고 같은 방법으로 리지드 바디 태그 붙이시면 됩니다만
만약 물체가 찌그러지게 하려면 리지드 바디 태그 보다는 소프트 바디 태그를 붙이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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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Geol
2007.10.18 19:14
한 가지 덧붙이자면 솔버오브젝트에 추가되는 오브젝트들은 모두 Make object editable(단축키 C) 상태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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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07.10.18 19:14
시네마 다이나믹모듈은 좀 OLD 버젼이라. 속도를 보장받기 힘듭니다. 플러그인중에 PhyTools가 있습니다. 이것 맥스의 하복엔진,
마야,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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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Geol
2007.10.18 19:14
역쉬 P님 고수이십니다. ㅎㅎ
무릎 꿇겠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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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Geol
2007.10.18 19:14
P님의 노하우를 저의 두뇌에 USB로 전송해주세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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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07.10.18 19:14
정녕 수라의 길로 가시겠습니까? 정신이상으로 고스트인더쉘처럼 뇌 폭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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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친똥개
2009.09.23 23:36
감사합니다 ^^ 좋은거 배워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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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의 옵션들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구 바닥 될 만 한 것도 솔버오브젝트에 추가하시고 같은 방법으로 리지드 바디 태그 붙이시면 됩니다만
만약 물체가 찌그러지게 하려면 리지드 바디 태그 보다는 소프트 바디 태그를 붙이셔야 됩니다.